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02:35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대한항공, 의료 봉사로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정은지 기자 (ejjung@ebn.co.kr)

등록 : 2011-10-16 12:30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소속 의료진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16일 경기도 양주 소재 한 공장을 방문해 외국인 근로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사 5명을 비롯한 간호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등 의료진 47명이 참여한 이 날 봉사활동에서는 혈압 및 혈당측정, X-RAY 촬영 등 기본 건강검진과 운동방법, 식이요법, 개인보호구 착용에 관한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또 심전도 검사와 골밀도 검사를 추가해 심장질환 혹은 골다공증 의심 대상자를 선별하고, 이들이 병원 정밀검진과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작업 강도가 높은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발생하기 쉬운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칭 교육과 함께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해 이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 의료봉사단은 감기약, 소화제, 진통제 등 일반 의약품이 담긴 응급처치 키트를 진료대상자 모두에게 제공했다.

대한항공 의료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변종근 항공의료센터장은 "앞으로도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이나 상비약 제공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는 2008년 의료봉사단을 발족한 후 외국인 근로자를 비롯한 농촌 어르신, 사회보호시설 어린이 등 의료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매해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