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5: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GS샵, 연초부터 모바일쇼핑 사업에 초점

인터넷쇼핑 대비 매출 4% 수준 목표 설정, 신년 첫행사 ´모바일´서 진행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등록 : 2012-01-03 16:07

▲ GS샵이 올해 모바일쇼핑 사업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쇼핑이 유통의 새로운 채널로 급부상한 가운데, GS샵이 홈쇼핑 업계 중 먼저 나서 모바일쇼핑족 잡기에 시동을 걸었다.

GS샵은 올해 모바일쇼핑 사업에 더욱 주력해 더 많은 고객이 ‘모바일GS샵’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GS샵은 신년 맞이 행사를 모바일에서 진행, 1월 한달간 ‘애플리케이션 다운’ 이벤트를 펼친다.

조태홍 GS샵 MC영업팀장은 “모바일쇼핑은 모든 유통채널들이 신성장동력으로 주목하고 있는 영역”이라며 “GS샵이 신년 맞이 이벤트를 모바일에서 개시하는 것은 올해 모바일 쇼핑에 더욱 주력하겠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GS샵은 2010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쇼핑 서비스를 개시했고, 지난해 9월에는 콘텐츠와 고객맞춤 기능이 대폭 개선된 쇼핑애플리케이션 ‘모바일GS샵 2.0’을 선보인 바 있다.

따라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쇼핑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상품과 컨텐츠를 강화, 장기적으로 모바일쇼핑 매출을 인터넷쇼핑몰 대비 4% 수준까지 높인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이용고객 2천12명에게 GS샵 적립금 2천12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다. ‘모바일GS샵’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실행 후, 첫 화면에 나오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은 1등 1명에게 201만2천원, 2등 24명에게 20만1천200원, 3등 223명에게 2만원, 4등 1천764명에게 5천원 등 총 2천12명에게 2천12만원의 GS샵 적립금을 증정한다. GS샵 적립금은 GS샵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무한도전’이나 ‘위대한 탄생’ 등 인기 TV프로그램과 연계한 단독 상품으로 차별화하고, 모바일 쇼핑 주 고객인 20~30대 여성 고객을 위해 3~5분 내외의 이미용 동영상 강좌 ‘뷰티 따라하기’등 컨텐츠를 강화했다. 그 결과 지난해 연말 매출이 연초 대비 600% 이상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