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5일 10:46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GS샵, 인터넷서점 사업까지 손 뻗친다

대형서점 ´반디앤루니스´와 제휴, 도서 20만권 확보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등록 : 2012-01-16 09:46

GS샵이 온·오프라인 대형서점 ‘반디앤루니스’와 제휴를 맺고, GS샵 인터넷쇼핑몰에서 약 20만권의 반디앤루니스 도서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 GS샵이 대형서점 ´반디앤루니스´와 손잡고 인터넷서점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제휴로 GS샵 고객들은 GS샵 인터넷쇼핑몰 한곳에서 도서까지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 반디앤루니스는 회원 수 1천200만명, 일 평균 방문자 70만명의 GS샵으로 판매 채널을 확장, 온라인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제휴의 가장 큰 특징은 GS샵 인터넷몰 내에 반디앤루니스 온라인몰이 그대로 열리는 단순 몰인몰(mall in mall)방식이 아니라 상품데이터베이스(DB)를 공유함으로써 반디앤루니스 도서도 GS샵의 일반 상품처럼 보여진다는 점이다.

때문에 GS샵 고객들은 앞으로 반디앤루니스 도서를 구매할 때 GS샵에서 실시하는 카드할인 및 연간할인권, 쿠폰, GS앤포인트 및 GS샵 적립금 등 모든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월 말에는 GS샵 모바일웹과 모바일쇼핑 어플리케이션 ‘모바일GS샵’에서도 반디앤루니스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작업 중에 있다. 한편 GS샵은 반디앤루니스 입점 기념으로 2월5일까지 도서, 음반, DVD 구매 고객 가운데 2,012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GS샵 영업2사업부장 신병균 상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GS샵은 더 많은 상품을, 반디앤루니스는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게 됐다”며 “향후 도서 상품 수 확대 및 공동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윈윈(win-win)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디앤루니스(법인명:㈜서울문고)는 코엑스, 종로, 목동 등 서울, 경기, 울산 주요 지역에 10개의 오프라인 서점과 인터넷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서점브랜드로, 현재 약 130만 종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