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5: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아시아나항공, 고졸 취업준비생에 교육기부

글로벌 매너 및 에티켓 교육

정은지 기자 (ejjung@ebn.co.kr)

등록 : 2012-01-26 11:13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교육훈련동에서 고등학교 취업준비생 25명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글로벌 매너 스쿨(Global Manner’s School)‘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 학생들이 성공적인 면접을 치를 수 있도록 마련된 ‘글로벌 매너 스쿨’은 웃음, 인사, 자세 등 첫 인상에 대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과 악수 방법 등 직장 예절에 대한 글로벌 매너 및 에티켓, 호감형 대화법 교실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손하영(대구 혜화여고 3)양은 “이번 ‘글로벌 매너 스쿨’ 교육을 통해 면접을 앞두고 복장, 자세 등에 대한 준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외모와 예절도 경쟁력이란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은 승무원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20명을 위해 오는 27일 ‘승무원 체험교실’ 행사도 함께 실시해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 역할극 등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취업 준비 고등학생들과 승무원 지망생들을 위해 창의인성교육넷(www.crezone.net)을 통해 ‘글로벌 매너 스쿨’ 연2회, ‘승무원 체험교실’ 연 4회규모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지난해 12월 교육과학기술부와 체결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외에도 금호타이어의 ‘모터 스포츠 체험교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등 다양한 교육기부 행사들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