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4일 18:0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화장, 이것만은 꼭!]´두근두근´ 밸런타인데이 키스하고 싶다면?

이미현 기자 (mihyun0521@ebn.co.kr)

등록 : 2012-02-12 09:00

밸런타인데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남자친구에게 평소보다 더욱 예뻐 보이고 싶은 날인 만큼 ´메이크업을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이 따르기 마련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립(입술) 메이크업만으로도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쉽게 건조해지는 틴트와 시간이 지나면 입술의 각질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는 립스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입술에만 시선이" 핑크로 물들이자
평소에 강렬한 색상의 립스틱을 즐겨 사용했다면 이날 만큼은 청순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카트린 화장품 관계자는 "핑크 빛 립글로스을 바른 입술은 메이크업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로맨틱하고 청순하게 연출해준다"고 조언했다.

이를 위해 카트린은 ´미네랄 틴트 글로스´를 추천했다. 이 제품은 인공 펄이 아닌 천연 미네랄을 함유해 윤기있는 입술을 연출해 준다는 것.

에뛰드하우스는 틴트와 투명 글로스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핑크토닉 립글래스´를 제안했다. 복숭아씨, 살구씨, 자두씨 오일이 함유돼 입술을 보호해준다.

◇´김혜수 처럼´ 섹시한 오렌지 입술
경쾌하고 싱그러운 오렌지와 복숭아 색상은 올해 메이크업 트렌드로 떠오른 색 중 하나다.

오렌지 색상은 볼륨감을 더욱 극대화 시켜줘 도톰한 입술을 연출시켜 주기 때문에 입술이 얇고 볼륨감이 없을 경우 오렌지 립스틱을 활용해 섹시한 느낌을 주는 입술을 연출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롤린느 ´글램 립글로스 03 코랄핑크´와 나스 ´라저 댄 라이프 립글로스 오달리스크´도 도톰하고 또렷한 입술 연출을 도와주는 점이 특징이다.

◇보드라운 입술엔 ´각질제거´ 탁월
립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연출하기 위해서는 각질제거는 필수다. 우선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로 입술을 닦아내고 입술에 살짝 물을 묻힌 후 칫솔로 가볍게 문지른다.

번거롭다고 생각할 경우 각질제거용 토니모리의 식물성 스크럽제 ´키스키스 립 스크럽´을 사용해도 좋다.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줄 뿐더러 입술 모양의 독특한 케이스가 재미를 더한다.

그다음 립밤을 바르고 바세린을 덧발라 약 10분간 팩을 하면 어떤 종류의 립 메이크업 아이템을 사용하더라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는 것.

샤라샤라의 허니 스윗 걸스 볼륨 밤은 보습 및 영양공급에 탁월한 쉐어버터 및 식물 성분이 농축된 멀티 밤으로 윤기 있고 볼륨 있는 입술로 만들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