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1일 17:31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학기 코앞, 인터넷서점 대목 잡기 ´경쟁´

2~3월 참고서·학습서 판매량 최고… 다양한 혜택통한 학부모잡기 돌입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등록 : 2012-02-14 15:57

신학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따라서 참고서·학습서 등을 판매하는 인터넷서점업계가 신학기 대목을 잡기위한 경쟁을 펼친다.

▲ 인터넷서점업계가 신학기 대목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진행 중인 ´참고서 구매왕´ 이벤트.
14일 인터넷서점업계에 따르면 2~3월은 연간 ‘참고서·학습서’ 판매량의 최고치를 차지 할 정도로 수요가 많은 시기다. 이에 따라 인터파크도서를 비롯해 예스24, 알라딘, 인터넷교보문고 등 주요 인터넷서점은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을 마련, 학부모 잡기에 나섰다.

우선 고물가 시대로 알뜰하게 참고서를 구매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참고서 구매왕 및 사은품 이벤트’가 인터넷서점 싸이트에서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에는 초·중·고등학생 참고서를 최대 50% 할인에 더해 구매 금액별로 문구세트와 온라인 강의 수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참고서 누적 구매 금액 상위 74명에게는 총 370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제공하는 ‘참고서 구매왕 선발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처음 학부형이 되는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이벤트도 열린다.

예비 초등생과 학부모를 위해 준비된 ‘취학통지서 인증샷 이벤트’는 홈페이지에 2012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들고 있는 자녀의 사진을 등록하면, 신규가입 고객에게 5천포인트를, 기존 고객은 3천포인트를 지급해 준다. 지급받은 포인트는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1학년 창작동화’,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7권 세트’ 등 초등입학생을 위해 엄선된 도서도 추천한다.

이외 7차 교육과정에 따라 개편된 초등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만 모은 기획전도 진행된다. ‘초등 2012년도 국어교과서 수록도서 기획전’은 초등 1~6학년 국어교과서에 수록된 도서 총 111종을 낱권 또는 세트로 구매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신호영 인터파크도서 팀장은 “인터넷서점에서 진행되는 참고서 기획전에는 혜택뿐 아니라 학년별, 과목별 주요 도서의 목록이 일목요연하게 제공돼 있다”며 “참고서 선택에 있어 조언이 필요한 학생과 어떤 참고서를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길잡이 역할도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