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15:5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주말 쇼핑가] 와이프에게 점수 얻을 마지막 쇼핑 기회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등록 : 2012-03-10 09:10

여자 친구 혹은 와이프에게 점수를 딸 수 있는 ‘화이트데이’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3월14일을 앞둔 마지막 주말인 오늘(10일) 내일(11일), 어떤 선물을 알차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1년을 편하게 가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결정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주말엔 남성들이 발품을 팔아가며 쇼핑에 나서야 한다. ‘어디서, 무엇을 사야할까?’ 이런 남성의 고민을 이번 주말 백화점들이 해결사로 나섰다.

고물가속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 위해선 오늘 아침 일찍부터 백화점 쪽으로 나가야할 태세다. 단 어떤 종류의 선물을 준비할 것인지 미리 생각하고 움직인다면, 그에 맞는 백화점을 선택할 수 있어 시간절약이 가능할 것이다.

우선 ‘캔디’와 연관된 선물을 구매하겠다는 생각이라면, 당장 현대백화점을 이용해 보자. 현대백화점에선 ‘화이트데이 특설행사장’을 마련, 그동안 보지 못해던 세계 10여개 국가의 초콜릿, 캔디, 케이크, 마카롱, 쿠키 등을 1만~5만원 사이에 판매한다.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강낭콩 젤리’로 불리는 ‘젤리밸리’를 구매하고 싶은 샌스있는 남자라면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목동점을 가보자. ‘젤리밸리’ 브랜드 전용매장을 따로 설치해 12가지 젤리를 고객이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르 진행하기 때문이다.

또 현대백화점에선 호미가·시슬리 등 가방 브랜드와 공동으로 기획한 ‘캔디백’을 단독 판매하고 있어 특별한 선물도 준비할 수 있다. 캔디백은 가방과 사탕 세트를 함께 구성돼 있는 가방으로 판매가격은 20만~35만원대다.

화이트데이 당일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해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 미리 신세계백화점에 가서 행사와 공연 등을 체크해 보자. 신세계백화점에선 달콤한 캔디 행사와 선물 제안전은 물론, 경품 행사에 문화 공연까지 준비하고 있어 풍성한 선물에 이벤트까지 마련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전점에서 ‘Share The Love’ 주제로 한 화이트데이 행사를 열고 세계 유명 캔디 브랜드를 비롯해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이색 브랜드와 직접 만들 수 있는 DIY상품 등을 선보이고 있는 것.

특히 신세계백화점에선 선물 외에 ‘화이트데이’ 당일날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울수도 있다. 신세계 본점 10층 문화홀에서 JK 김동욱의 콘서트가 저녁 7시에 열리는 만큼, 주말에 현장에 가서 준비를 하는게 좋을 듯하다. 신세계에서 20만원 상당의 고급선물을 해주겠다는 생각이라면, 콘서트 입장권은 그냥 받을 수 있다.

큰 마음 먹고 명품을 한번 선물해 보겠다면, 갤러리아백화점으로 향해보자.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슈즈&백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 브랜드별로 특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캔디나 초콜릿은 그냥 받아서 선물로 줄 수 있다.

여기에 명품 할인이 있어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딱 오늘(10일) 내일(11일)만 슈즈브랜드인 지오앤사만싸, 지니킴, 헬레나&크리스티를 30% 할인행사를 한다. 또 여성들이 즐겨찾는 인기 스파클링 와인을 와인샤 VINO 494에서 20~40% 할인판매해, 14일을 위한 준비를 할 수도 있다.

돈에 대한 부담이 크다면 AK플라자에서 진행하는 점포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 된다. 단 어떤 선물을 구매할 것이냐에 따라 점포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은 생각해 둬야 한다.

우선 AK플라자의 구로본점에선 ‘로맨틱 데이트룩 특별전’을 열어 보브와 지컷, 수프 등의 재킷과 트렌치코트를 3만원부터 판매한다. 분당점에선 ‘해외명품 의류 특별 초대전’을 열어 막스마라, 겐조 등의 명품의류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것.

또 수원점에선 ‘르까프 균일가전’을 열어 트레이닝복과 성인화, 가방을 1만~3만원에 판매하고, 평택점에선 ‘선글라스 특집전’을 열어 휴고보스, 마크제이콥스 등의 선글라스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제 어떤 종류의 선물을 구매할 것인지 결정하고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