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5: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화장, 이것만은 꼭!]미백 시작은 다크서클 관리부터

이미현 기자 (mihyun0521@ebn.co.kr)

등록 : 2012-03-25 09:00

봄이 오면 여성들의 주요 피부관리 키워드는 ´미백´으로 변한다. 밝고 환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 먼저 주의를 기울여야 할 점은 ´눈매´다.

눈 밑 지방이나 색소 침착 등으로 인해 눈 아랫 부분이 거무스름하게 그늘져 보이는 다크서클은 전체적으로 피부를 어둡게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25일 화장품 업계와 함께 다크서클 관리법을 알아봤다.

◇숙면과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눈가 젊음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숙면이다. 피로가 쌓이면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해 다크서클이 생기기 쉬운 만큼, 7시간 이상의 수면을 통해 피부 재생을 도와야 한다는 것.

또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기 쉬운 눈가에는 SPF15 이상의 차단제를 챙겨 바르고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아이 전용 리무버를 묻힌 화장솜을 눈가에 올린 후 주름의 원인이 되는 자극을 피하고 부드럽게 닦아내는 것이 좋다.

◇다크서클 예방 마사지·연어 추천
다크서클 예방을 위해서는 눈가 혈액순환을 돕는 ‘3초 마사지’를 추천한다. 눈머리, 눈 밑, 눈꼬리 각 부위를 3초간 꼭꼭 눌러 지압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또 눈 주변을 피아노 치듯 가볍게 두드려 주거나 냉동실에 얼린 숟가락이나 차가운 녹차 티백을 올려 놓으면 좋다.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크서클에 효과적인 음식은 단연 ´연어´가 꼽힌다. 연어에는 아스타크산틴 성분이 들어 있어 눈가 색소 침착 개선을 돕는다.

여기에 비타민P 활성 성분을 함유해 눈가의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유자로 만든 소스를 뿌리고 각종 채소와 함께 ´유자 연어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이크림은 꼭 챙겨야
기미, 주근깨, 다크서클로 인해 지저분하고 칙칙한 눈가 케어가 시급하다면 화이트닝 아이케어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샤라샤라 화이트 걸스 스팟 볼은 롤링볼이 장착돼 눈가에 부드럽게 굴리며 사용하는 제품으로, 라이스, 카무카무 추출물 등 식물성 화이트닝 성분이 함유돼 다크서클을 완화시켜 주는 특징이 있다.

참존의 ´디에이지 레드-와인 에스 아이스팟´은 알부틴, 감잎, 상백피, 목단피, 버드나무 추출물 등 미백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함유돼 8주 동안 사용하면 눈 주위 피부를 부드럽고 투명하게 가꿔줄 수 있다.

눈에 심한 부기가 느껴지는 날에는 수분을 집중 공급해주는 아이패치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후 눈에 붙이면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