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5: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베스트셀러] ´해품달´ 떠난 자리, 혜민 스님 ´독차지´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등록 : 2012-03-23 10:20

교수 저자의 인기높은 도서들 틈바구니 속에서 혜민 스님의 도서가 이제 독보적으로 솟아올랐다.

꾸준한 인기로 지속 상위권에 랭크됐던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한단계씩 상승한 끝에 마침내 주요 인터넷서점에서 베스트 1위에 등극한 것이다.

이와 함께 지속 강세를 보이고 있는 김정운, 김난도, 오은영, 최인철 등 멘토 교수들의 저서도 꾸준한 인기를 나타냈다. 반면 ‘해를 품은 달’은 방송 종영과 함께 베스트셀러에서 밀려났다.

23일 예스24, 인터파크도서, 인터넷교보문고 등 주요 인터넷서점 업계에 따르면, 3월 3주 주간 베스트셀러에 혜민 스님의 현대인을 위한 명상에세이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각 인터넷서점에서 한단계씩 상승하며 1위, 1위, 2위를 기록했다.

▲ 예스24의 3월 3주 베스트셀러 10위 목록.

대부분 서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올해 들어 한단계씩 상승을 하며 천천히 올라섰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와튼스쿨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역시 계속된 인기를 누렸다. 인터넷교보문고에선 지난주 2위에서 이주 1위에 올라섰다. 다른 서점에선 2위를 기록했다.

또한 김정운, 김난도, 오은영, 최인철 등 멘토 교수의 저서 역시 전주에 이어 대부분 상위권레 랭크됐다.

김정운 교수의 ‘남자의 물건’은 예스24에서 4위, 인터파크도서에서 7위, 인터넷교보문고에서 5위를 기록했고,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도 각각 5위, 5위, 9위에 랭크되며 상위권을 유지했다.

교수 저자의 도서 인기 속, 유일하게 스크린셀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야베 미유키의 ‘화차’가 전주에 이어 대부분 서점에서 5위 안에 들었다. 각각 3위, 4위, 4위를 기록한 것이다.

그러나 한창 인기가 높았던 ‘해를 품은 달’은 지속 하락세를 나타냈다. 예스24에서만 7위를 기록했을 뿐, 인터파크도서와 인터넷교보문고에선 각각 10위권, 2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 인터파크도서 집계 3월 3주 주간 베스트셀러.

이외 이주 서점별 베스트셀러 특징을 보면 예스24에선 ‘아이으 스트레스’ 도서가 눈길을 끌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오은영 소아청소년정신과 박사의 신작인 이 도서는 지난주 처음 예스24에 이름을 올린 후 7계단 상승, 이주에 10위에 올랐다.

인터파크도서에선 주진우 저서 ‘이것이 팩트다’가 예약판매로 단숨에 8위에 오른 점이 눈에 띄었고, 인터넷교보문고에선 이승헌 저자의 ‘세도나 스토리’가 다른 서점과 달리 유일하게 상위권(3위)에 랭크돼 관심이 모아졌다.

또한 총선을 앞둔 만큼 이와 관련된 도서도 급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예스24에선 권력과 부패에 관한 주진우 기자의 심층추적 취재기 ‘이것이 팩트다’가 예약판매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번주 17위에 올랐다.

▲ 교보문고의 인터넷 베스트셀러 3월 3주 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