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02:35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화장, 이것만은 꼭!]밝은 피부 원해~, ´가루형´ 미백화장품 어때?

이미현 기자 (mihyun0521@ebn.co.kr)

등록 : 2012-04-15 09:00

여성들은 밝은 피부를 원한다. 특히 봄철에는 자외선에 의한 기미, 색소 침착 등을 개선하기 위해 미백 화장품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기도 한다.

15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이런 사실을 뒷받침하듯 국내 미백 화장품 시장은 매년 상승해 지난해 8천억원에 이어 올해는 약 9천억원 규모로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에 미백제품도 진화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파우더(가루) 형태의 미백 화장품이 주목을 끌고 있다.

◇라비다 콜라겐 파우더 에센스
코리아나화장품은 최근 파우더 제형의 ´라비다 화이트 솔루션 비타민C 콜라겐 파우더 에센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백성분인 후박추출물과 라비다의 독자성분 파워셀™ 이 추가로 첨가돼 칙칙한 피부에 즉각적인 미백 효과를 부여한다.

특히 후박추출물은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사용되는 알부틴 성분의 12배 미백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차세대 미백 성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나한 발효 설희단 화이트닝 파우더 스팟
미백 파우더 시장 경쟁에 한방 화장품도 가세했다. 다나한의 ´발효 설희단 화이트닝 파우더 스팟´은 감초, 흑임자, 상황, 상백피 등 10가지 한약재를 발효시켰다.

이 한방 미백제품은 설희단과 녹용, 산삼배양근 추출물이 함유돼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어준다.

특히 미백 활성 성분을 마이크로 파우더 캡슐화해 피부 침투력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잡티, 주근깨 등이 심한 부위에 발라주면 집중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볼수 있다.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파우더 앰플
지난해 출시된 헤라의 ´화이트 프로그램 파우더 앰플´은 멜라닌 생성을 약화시켜 주는 파우더와 멜라닌 주변 세포 재생을 돕는 세럼을 혼합한 제품이다.

파우더와 세럼, 닥나무 추출물이 함유돼 기미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밝게 가꿔준다는 것. 또 기미 부위의 진피 콜라겐 층을 회복시키고 피부 재생효과를 제공한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미백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비타민C 성분은 물이나 공기 등의 외부 환경에 노출 되었을 때 급격히 파괴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며 "이에 불안정한 비타민C를 고체화해 피부 침투력을 높인 파우더 형태의 제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