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17일 18:17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TX, 여수엑스포서 크루즈선 소개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12-05-10 16:19

▲ 오는 16일 여수항에 입항 예정인 레전드호(Legend of the Seas) 전경.

STX그룹은 여수세계박람회에 크루즈 전시관 오픈 준비를 마치고 관람객 모으기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 주제관 2층 해양베스트관에 크루즈 전시관을 구성한 STX는 ‘크루즈선의 역사’, ‘세계 최대 크루즈선-오아시스호(Oasis of the Seas)’, ‘크루즈선, 환경을 생각하다’ 등의 섹션을 3D 영상과 실제 모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는 16일에는 STX유럽이 건조하고 로열캐리비안(Royal Caribbean)이 운영하는 7만t급 크루즈선 ‘레전드호(Legend of the Seas)’의 여수항 입항행사도 열리는 등 크루즈선 소개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STX유럽은 선박 크기 기준으로 1위부터 14위까지 해당하는 크루즈선들을 모두 건조했을 정도로 크루즈선 건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STX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아시스호를 150분의 1로 재현한 모형선박과 오아시스호에 조성돼 있는 센트럴파크 실제 모형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들에 대해서도 소개된다”며 “해양을 주제로 한 여수세계박람회를 통해 STX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