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15:5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두산인프라, 동반성장 위한 ´협력사의 날´ 개최

성우 등 우수 협력사 3개 업체 포상
김용성 총괄사장,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기업의 지속가능 역량"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등록 : 2013-02-21 09:43

두산인프라코어가 한 해 동안의 사업계획 공유 등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는 ´협력사의 날´을 개최하고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1일, 인천시 송도 쉐라톤 인천호텔에서 161개 협력사 대표와 김용성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 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협력사의 날이란 협력사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한 해 동안의 사업계획 공유 등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고, 혁신 활동을 통해 품질, 원가, 생산성 향상 등 높은 성과를 낸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회사는 3곳으로 공작기계 부품 업체인 ㈜성우가 최우수상을, 삭기 부품(붐, Boom) 업체인 진우정공과 엔진 부품 업체인 세영엔지니어링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경남 창원에 있는 성우는 두산인프라코어의 ‘경쟁력강화지원단’과 함께 품질 무결점(Zero Defect) 활동을 진행해 불량률을 5%에서 1%까지 줄이고, 특정 생산공정 자동화로 생산성을 100% 이상 개선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상길 성우 대표는 성공사례발표에서 "두산인프라코어 직원이 생산현장에서 진행되는 혁신활동을 자기 일처럼 도와주는 모습에서 동반성장의 의미를 찾았다”며 “두산인프라코어와 함께 품질혁신활동을 지속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탈바꿈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용성 두산인프라코어 총괄사장은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수준의 근원적 경쟁력을 확보해 지속 가능한 기업이 돼야 한다”며 “이는 협력사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때 달성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