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5: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대기업 CEO출신 참여, ‘농식품·해양수산산업 상생자문단’ 출범

대한상의-농식품부-해수부 공동, 자문위원 52명 구성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등록 : 2015-10-27 14:52

▲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대한상의
농식품과 해양수산산업 중소기업, 영농·영어법인 등 농수산식품 경영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자문단이 공식 출범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농식품상생협력추진본부, 해양수산산업상생협력추진단이 27일 상의회관에서 ‘농식품·해양수산산업 상생자문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출범식에는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정영훈 해수부 수산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

농식품·해양수산산업 상생자문단은 경영전략, 재무관리, 마케팅·국내외 판로개척, 인사·노무, 정보화, 기술개발, 세무회계·특허법률 등 경영 전 분야의 대기업 CEO, 임원출신 자문위원 52명으로 꾸려졌다.

상생자문단은 대기업에서 터득한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찾아가는 무료 현장자문을 제공해 농수산업의 수출·소비 확대와 부가가치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농수산식품기업의 매출 확대, 비즈니스 마인드 제고, 마케팅·경영전략 등 경영 분야별 시스템 개선을 목표로 실질적인 성과 중심의 자문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다른 자문기관에서는 볼수 없는 학습 분과도 구성하는 한편 기업별 자문위원을 두어 모든 자문기업에 대해 지속적인 멘토링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우리나라 제조업 성장을 이끌어온 각 분야별 최고의 대기업 출신 자문위원으로 자문단을 구성했다”며 “그동안 기업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신 분들인 만큼 농수산분야에서도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 상생자문을 원하는 기업은 농식품·해양수산산업 상생자문단 사무국(02-6050-3298)으로 연락하거나 농식품상생협력추진본부(http://mafra-win.korcham.net), 해양수산산업상생협력추진단(http://mof-win.korcham.net)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