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15:5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테크로스, ‘SEA JAPAN 2016’ 참가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16-04-07 16:37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MS, Ballast Water Management System) 선도기업인 테크로스는 오는 13일부터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SEA JAPAN 2016’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수주 1000척을 달성한 테크로스는 올해로 다섯 번째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인 오는 14일에는 테크로스 부스에서 미국 USCG(United States Coast Guard)의 선박평형수관리법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지 대리점과의 업무연계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을 체결하는 FEMS(Far East Marine Services, LLC)는 미국 텍사스주 소재 기업으로 일본 도와라인(Dowa Line) 미국 현지법인의 자회사다.

도와라인에 이어 테크로스의 파트너가 된 FEMS는 향후 미 대륙에 취항하는 선박을 관리하는 선사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테크로스는 현재 글로벌 BWMS 업계가 미국 USCG 형식승인 취득을 위해 각국 독립시험기관(IL, Independent Laboratory)에서 시험을 진행하는 등 향후 미 대륙을 둘러싼 고객들의 문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에 남다른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테크로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기간 중 관람객들에게 신규 제작된 홈페이지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매일 일정에 따라 이뤄지는 프리젠테이션을 비롯해 전문 바텐더가 진행하는 칵테일쇼, 케이터링,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