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8월 22일 10:46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유럽 CE·미국 ASME 인증 한 번에 받는다

한국선급, 한국공인검사원과 인증 및 기술협력 MOU 체결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위한 글로벌 양대 인증 동시 제공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17-08-10 17:31

▲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사진 왼쪽)이 10일 부산 본사에서 ‘산업분야 제품인증/검사 기술협력 협약식’을 체결한 후 김영수 한국공인검사원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선급

한국선급은 10일 한국공인검사원과 산업분야 제품인증 및 검사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선급은 유럽 CE 인증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해양산업분야 인증기관이며 한국공인검사원은 미국 ASME 인증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토종 공인검사기관이다.

CE 인증과 ASME 인증은 제조사 품질보증을 위한 세계 양대 인증으로 국내 제조사들이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서는 반드시 취득해야 한다.

이번 MOU 체결로 국내 기업들은 CE 인증, ASME 인증을 비롯해 아시아 수출인증 등을 한 번에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선급과 한국공인검사원은 한국선급의 70여개 해외 지사망을 활용해 해외업체 유치를 위한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산업인증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한국선급은 해외인증이 필요한 국내 제조업체들에게 CE를 비롯해 세계 보일러 및 압력용기 인증(미국 DOT, 싱가폴노동청 MOM, 일본후생노동성 MHLW, 인도 IBR), 싱가폴 건축자재 제품인증인 BC1, 중국 CNCA인가 제품인증 등 각종 국제인증 관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은 세계 양대 경제권인 유럽과 미국의 대표 규격인증 취득에 관한 서비스를 순수 국내기관인 한국선급과 한국공인검사원이 동시에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사분야 인증에 강점을 가진 한국선급과 육상산업분야 인증에 강점을 가진 한국공인검사원 간 협력으로 시너지를 발휘해 국내 산업계의 수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