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8일 17:31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출시

'DP30' 본격 양산 및 판매 개시…2시간 비행 가능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등록 : 2019-10-17 16:36

▲ 연료전지 파워팩을 장착한 드론 DS30.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2시간 드론 비행이 가능한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제품 양산과 판매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지난 16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DLI연강원에서 동현수 ㈜두산 부회장과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 등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DP30' 출시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드론 비행과 임무 정보를 저장하고 응용할 수 있는 드론용 소프트웨어 'DMI View'를 소개하고 건설현장 맵핑(지도 제작), 시설물 안전 점검, 실종자 수색 및 오염원 발견 등 장시간 드론 비행으로 인해 가능한 작업들을 시연했다. 드론이 촬영한 영상은 LG유플러스 영상전송솔루션을 통해 행사장 내에서 실시간 상영됐다.

동현수 ㈜두산 부회장은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해 획기적인 드론 비행시간을 구현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연료전지팩은 인프라 산업 현장 및 물류운송 산업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신개념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으로 제품 신뢰성과 내구성, 안정성을 확보하고 마침내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면서 "2시간 이상 드론 비행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