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21일 11:1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선주협회, 저유황유 관련 설명회 개최

IMO 저유황유 규제 효율적 대응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등록 : 2020-01-16 10:17

▲ 한국선주협회는 한국해운조합과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코리안리빌딩에서 국제해사기구(IMO) 황산화물 배출 규제 대응과 관련해 저유황유(LSFO) 선박연료유 공급을 위한 공동 설명회를 개최했다.ⓒ한국선주협회
한국선주협회는 한국해운조합과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코리안리빌딩에서 국제해사기구(IMO) 황산화물 배출 규제 대응과 관련해 저유황유(LSFO) 선박연료유 공급을 위한 공동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일부터 선박연료유의 황 함유량 상한선이 기존 3.5%에서 0.5%로 강화됨에 따라 국내 저유황유 공급 현황과 저유황유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해운조합의 저유황유 공급사업 및 공급절차 설명 △황함유량 0.5% 연료유 공급과 사용가이드 책자 소개 △국내 정유사의 저유황유 출하 계획 설명 등이 있었다.

김영무 선주협회 부회장은 "설명회에서 제기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선사 의견을 취합해 관련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라며 "향후 저유황유 공급 및 사용과 관련한 문제점들이 발생할 경우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유황유 관련 설명회는 부산지역에 위치한 선사들을 위해 오는 17일 부산 중앙동 관정빌딩에서도 개최된다.

선주협회는 IMO 황산화물규제와 관련해 저유황유 공급물량 부족 및 혼합유 공급에 따른 문제·정유사의 단일선체 급유선 입항 금지 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저유황유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