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5: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서울서도 조선설계 배울 기회 열렸다

- 씨에스씨에이디, 20일 서울교육센터 오픈

김홍군 기자 (kiluk@ebn.co.kr)

등록 : 2009-04-08 12:53

이제는 서울에서도 조선업 취업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조선업에 종사할 설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센터가 서울 용산에 들어선 것.

씨에스씨에이디(CSCAD)는 오는 20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제 조선소에서 사용하는 선박설계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서울교육센터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첫 강의가 시작되는 선박 설계 프로그램은 조선이론, 선체, 의장 총 7주 과정으로 국내 조선소 및 설계, 협력업체 90% 이상이 사용하는 3차원 선박설계 프로그램 트라이본(Tribon)을 교육한다.

이에 앞서 오는 15일에는 서울 용산구 갈월동 KCC정보통신 사옥 2층 씨에스씨에이디 교육장에서 이번에 시작되는 선박 설계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도 열린다.

씨에스씨에이디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라이본을 만든 영국 아비바(AVEVA)사의 공식인증을 받은 교육센터로, 부산과 창원, 울산에도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선박 설계 관련 교육기관은 영남지역에 편중돼 수도권 거주자들은 대학의 관련학과를 나오지 않는 이상 수도권 내에서 조선설계 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없었던 것이 사실.

씨에스씨에이디 윤성재 대표는 “수도권 거주자에게도 조선설계 고급인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서울센터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씨에스씨에이디는 기존 부산, 창원, 울산 교육센터에서도 꾸준히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어, 희망자들은 문의(1588-1235, www.aveva-csc.com)를 통해 가까운 교육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