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5:49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美 세관신고 간편하게 클릭하세요"

싸이버로지텍, ‘이로지스윈’ 서비스 개시

조슬기나 기자 (seul@ebn.co.kr)

등록 : 2010-04-06 10:24

[EBN=조슬기나 기자] 까다로운 미국 세관신고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완료할 수 있는 전문 대행 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해운·항만 물류 IT기업인 싸이버로지텍은 웹기반 통합 세관 포털 서비스인 ‘이로지스윈(www.elogiswin.com)’을 본격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 이로지스윈
이로지스윈은 미국 세관당국이 새롭게 요구하는 신고 절차에 대응하는 ISF 및 AMS(세관적하목록신고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 미국 내 모든 수입 화물에 대해 수입자 보안신고 및 선사 추가 보고 요건이라는 신 규제가 도입되면서 수출업체는 기존 수입통관절차에서 필요치 않았던 데이터를 선적 24시간 전까지 추가로 제출해야만 한다.

‘이로지스윈’은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서든 이용 가능하며 미주, 중국지점 등 싸이버로지텍의 글로벌 네트워크와도 항시 연동돼 정보 취합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싸이버로지텍은 지난 10년간 캐나다, 네덜란드,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세관 신고시스템을 구축·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로지스윈’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장림 싸이버로지텍 대표는 “다양한 국가의 세관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쌓아온 폭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적극 알리고 효율적인 세관 업무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싸이버로지텍은 한진해운홀딩스 계열사로 미주, 중국 현지법인 및 유럽, 일본 사업망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