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02:35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싸이버로지텍 대학생 IT 봉사단, "가자 베트남으로"

정은지 기자 (ejjung@ebn.co.kr)

등록 : 2010-07-13 11:07


한진해운 홀딩스 계열의 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은 지난 12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대학생 IT봉사단 ‘CLT 드리머즈’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8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10명의 대학생 IT 봉사단은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13일간 베트남에서 IT교육 및 봉사 활동 등 민간 홍보대사로서 양국간 문화교류 확산에 앞장선다.

제2기 ‘CLT 드리머즈’를 포함해 총 15명으로 구성된 싸이버로지텍의 해외 IT 봉사단은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레 밍 쑤언(Le Minh Xuan) 고등학교와 빈짠(Binh Chanh) 고등학교에 컴퓨터를 비롯해 영상장비 등을 지원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사용법 및 개인 블로그 제작 등 기본적인 IT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베트남 최대 정보통신업체가 설립한 IT 특화 대학인FPT 대학교를 방문, 각국의 IT 트 렌드 발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관련 토론회를 갖는 등 FTP 대학생들과 학술 교류 활동을 비롯해 역사 유적지 참관 등의 문화 교류활동도 함께 한다는 방침이다.

봉사활동 외에도 한진해운 베트남 지점을 방문해 항만 터미널 운영에 적용되는 선진 물류 IT 설비를 견학하고, 베트남 내 IT 시장 및 기업을 탐방하는 등 참가 학생들의 글로벌 감각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중에 있다.

최장림 싸이버로지텍 대표는 “싸이버로지텍은 지난 해부터 해외 IT 봉사단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이 같은 봉사활동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경쟁력 제고는 물론 인류애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싸이버로지텍 전 임직원들에게도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