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02:35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강덕수 STX 회장, "올해 수주 39조원·매출 30조원 달성"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11-01-03 11:23

STX그룹은 3일 수주 39조원·매출 30조원의 새해 경영목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수주 30조원과 매출 26조원을 달성한 STX는 올해 목표를 전년 대비 수주는 30%, 매출은 15% 높게 잡았다.

▲ 강덕수 STX그룹 회장
강덕수 STX 회장은 “올해는 STX그룹이 출범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제2의 도약’을 위한 출발선상에 있는 중요한 해”라며 “지난해가 미래 10년 성장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해였다면 올해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경영방침을 ‘도약을 위한 핵심역량 강화’로 정한 STX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제조업 기반 역량 강화, 신규 진입시장 성장 집중, 전문인재 육성, 신성장동력 확보 통한 지속성장 도모, 창의와 도전의 기업문화 정착 등 ‘5대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강 회장은 “그룹의 5대 전략과제 실천을 통해 수주 39조원, 매출 30조원의 경영성과를 달성하겠다”며 “올해를 10년 후 매출 1천억 달러의 글로벌 초일류 기업 도약의 기반을 다지는 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년사 전문]

친애하는 STX 가족 여러분!

희망찬 2011년 신묘년(辛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 위기극복과 경영성과 개선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주신 국내외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금년은 그룹 출범 1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제2의 도약”을 위한 출발선상에 서 있습니다. 2010년이 “미래 10년 성장”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해였다면, 2011년은 이를 실천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에 2011년 경영방침을 “도약을 위한 핵심역량 강화”로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5대 전략과제”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제조업 기반의 역량을 강화해야 합니다.

우리 그룹의 핵심역량은 제조업에 있으며, 이를 명실상부한 글로벌 1등 기업으로 키워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제조업의 기본이 되는 기술, 품질, 원가 및 납기 경쟁력을 확보하여 고객만족을 달성하는 것임을 명심하시고 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해 주십시오.

둘째, 새로 진입에 성공한 시장에서의 성장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간 신시장 개척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통해 아프리카, 중동, 북미, 호주 등에 성공적인 진출을 이루어 냈습니다. 새로 진입한 시장에서의 성공적 사업 완수와 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기회 창출에 우선 힘써 주십시오.

셋째, 전문 인재 육성에 힘써야 합니다.

모든 기업 성장의 중심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습니다. STX의 인재들이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지고 이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ㆍ훈련 및 조직 운영 시스템을 마련해 주십시오.

넷째, 신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지속성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 속에서 영속적인 제품과 사업은 없습니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도모를 위해서는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Needs와 우리가 가진 역량을 면밀히 분석해, 경쟁력 있는 신 사업을 조기에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 주십시오.

다섯째, 창의와 도전의 기업 문화를 조속히 정착시켜야 합니다.

“창의와 도전”은 STX를 STX답게 하는 가장 중요한 문화입니다. 임직원 모두가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생각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도전하는 자세를 지니며, 조직은 개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도전하는 자를 배려하는 STX의 기업 문화를 조기에 정착해 나갑시다.

각 사에서는 그룹의 경영방침을 뒷받침할 수 있는 세부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해 주십시오.

또한 이러한 노력들이 지속적으로 추진ㆍ개선ㆍ체화될 수 있도록 경영 System을 조속히 정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10년의 첫 해인 2011년은 유럽ㆍ중국과 관련된 경제 변수 및 그룹의 주력인 조선ㆍ해운시장의 경쟁 격화로 그리 쉽지 않은 환경이지만, 그룹의 5대 전략과제 실천을 통해 수주 39조원, 매출 30조원의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미래 10년 “매출 1,000억불”, “글로벌 초일류 기업 도약”의 초석이 되는 해를 만들도록 합시다.

올 한해도 확고한 믿음과 비전을 가지고 STX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다시 한번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