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3일 02:35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대한항공, "다 함께 나눔 실천 해요"

정은지 기자 (ejjung@ebn.co.kr)

등록 : 2011-02-16 14:12


대한항공은 16일 오전 서울 공항동 본사에서 지창훈 총괄사장,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를 비롯, 운항∙객실∙정비 등 각 직종 대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눔 실천 서약식’은 사람의 시간과 재능을 필요로 하는 봉사활동에 집중하고 서비스 정신으로 이웃을 섬기고 나눔 활동을 펼쳐가려는 2011년 대한항공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나눔 실천 서약서는 ▲대한항공 직원으로서 서비스 정신을 기반으로 봉사활동에 임할 것 ▲2011년 반드시 1회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할 것 ▲봉사활동에 참여함에 있어 어떤 대가도 바라지 않을 것 등에 서명하는 것으로 서비스 정신과 사회적 책임을 재 다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날 열린 서약식 행사에서는 임직원들의 나눔 활동 참여 서약을 퍼즐로 붙여 ‘나’에서 ‘우리’로 변해가는 모습을 그린 대형 퍼즐 조립 퍼포먼스가 마련됐다.

또 사내 인터넷에 별도의 나눔 서약 페이가 마련되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눔 실천 서약서 서명도 시작됐다.

아울러 오후 5시30분부터는 임태형 사회공헌정보센터 소장을 초청해 ‘기업 사회공헌 및 봉사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특별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서명식을 시작으로 전 임직원 대상으로 ´재능나눔´, ´사랑나눔´, ´희망나눔´, ´행복나눔´ 등 4가지 주제로 사회공헌 참여 확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분기별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에 따라, 전 임직원이 연중 최소 1회씩 참석하는 캠페인, 신입직원 대상 사회봉사단 명예회원 가입, 월급의 1천원 미만 금액을 사내 사회공헌 기금으로 적립하는 ‘끝전모금 운동’ 참여 확대 운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