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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G 다우니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섬유유연제 부문 1위

  • 송고 2020.06.10 08:48 | 수정 2020.06.10 08:49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다우니 2020 제 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6년 연속 섬유유연제 부문 1위 선정ⓒ한국P&G

다우니 2020 제 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6년 연속 섬유유연제 부문 1위 선정ⓒ한국P&G

한국P&G의 다우니는 '2020 제 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에서 6년 연속 섬유유연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 및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하고 소비자가 평가하고 있다. 2014년 시작해 2020년 7년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 조사를 실시, 절대적 안심수준, 상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해 총 90개 산업의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다우니는 최근 보타니스 퍼퓸 컬렉션 라인에 신제품 '다우니 스프링 가든'을 출시했다. 다우니 보타니스는 내추럴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으며 스킨헬스얼라이언스 인증 영국 피부과 전문의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 미세플라스틱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회사측은 다우니를 전개하는 P&G와 모든 브랜드는 소비자 안전을 항상 최우선에 두고 제품 개발에 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500여 명의 연구원들이 제품 및 성분의 안전을 위해 관련 국내외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다우니의 모든 제품은 △성분평가 △안전 범위 설정 △안전을 위한 제품 용도 설정 및 △지속적 안전 조사의 4단계에 걸친 과학 기반의 성분 안전성 검증 절차를 거친다.


더불어 회사측은 지속적인 기술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일상을 편리하게 하고, 환경적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해 환경에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 적은 양으로도 풍부한 향기를 내는 초고농축 포뮬러로 세탁 1회당 소모되는 향료 및 화학제품의 절대적인 양과 반복되는 제품 구매로 인한 플라스틱 패키지 소비를 줄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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