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06 17:06:44
모바일
25.1℃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좋음

캐롯손보, 골프존 멤버십에 '홀인원 보험' 탑재

  • 입력 2020.07.13 18:04 | 수정 2020.07.13 18:04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골프존 '골프대디 더블 홀인원' 유료멤버십 서비스 제휴

홀인원 영상 데이터 전송으로 신청 및 지급 프로세스 간소화

캐롯손해보험이 골프존과의 업무제휴를 시작했다.ⓒ캐롯손해보험캐롯손해보험이 골프존과의 업무제휴를 시작했다.ⓒ캐롯손해보험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골프존과의 업무제휴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골프존의 유료멤버십 상품인 '골프대디 더블홀인원'에 스크린 홀인원 보험 상품이 탑재되는 것으로 홀인원 시 증빙이 가능한 라운드 비용 및 식사 비용에 대해 월 1회 15만원을 실손보장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캐롯손보는 골프존과의 영상 데이터 전송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이 스크린골프 홀인원을 하면 자동으로 나스모(나의스윙모션) 영상이 전송되며 보험금 지급에 대한 알림톡을 전송한다. 일반 골프장에서의 홀인원 보험이 홀인원에 대한 여러가지 서면 증빙을 요청하는 것에 비하면 획기적으로 개선된 프로세스다. 나스모 영상수집을 통해 향후 보험금 지급과 관련한 분쟁의 소지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캐롯손보는 올해 1월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레저 산업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4월에 출시한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은 국내 최초 트랜스포밍형 보험 개념을 도입해 골프, 자전거, 등산 등 20여개의 레저활동 시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 보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게 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스크린골프 인구가 약 400만명으로 파악되는 가운데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골프존과의 이번 제휴는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고객들이 캐롯의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골프존과의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