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3.1℃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8.5 -1.5
EUR€ 1470.5 1.4
JPY¥ 892.0 -0.5
CNY¥ 190.2 -0.2
BTC 93,780,000 180,000(0.19%)
ETH 4,482,000 25,000(-0.55%)
XRP 734 3.4(-0.46%)
BCH 698,000 6,200(-0.88%)
EOS 1,141 40(3.6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DB손보, 콜센터·상담센터 전산환경 전면 재구축

  • 송고 2020.07.14 11:03 | 수정 2020.07.14 11:03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AI·옴니채널 등 최신 기술 적용

DB손해보험 직원이 재택 상담업무를 하는 모습ⓒ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직원이 재택 상담업무를 하는 모습ⓒ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대고객 콜센터 및 전국 각 지역 상담센터 20여 곳의 콜 상담업무에 안정적이고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아리시스와 기존 환경을 전면 재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AI(인공지능), 옴니채널(온·오프라인 통합) 등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코로나19 적시대응을 위한 전 상담원 비대면 재택상담환경을 구축했다. 향후 고객정보 및 여정에 따른 예측형 맞춤 상담원 연결, 콜 추적 분석을 통한 대고객 상담서비스가 가능한 토대를 마련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존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환경은 수동적 상담업무 지원방식으로 각 센터의 적시대응이 매우 어려운 교환기 중심의 단순 전화 연결이었다면, 이제는 대고객 상담콜에 대해 적시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며 "또한 모든 지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더 나은 회사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DB손보의 콜센터 및 상담센터 전산환경 전면 재구축은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다양한 신기술과 연계돼 주요한 대고객 서비스의 핵심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02:08

93,780,000

▲ 180,000 (0.19%)

빗썸

04.20 02:08

93,770,000

▲ 365,000 (0.39%)

코빗

04.20 02:08

93,804,000

▲ 230,000 (0.2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