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찜한 쌍용차 G4 렉스턴 부활 날갯짓…판매 두배 증가

  • 송고 2020.07.15 06:00
  • 수정 2020.07.15 01:01
  • EBN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 url
    복사

4월 출시 화이트 에디션 1호차 주인공 겸 광고모델 발탁…5월부터 판매량 껑충

임영웅 X G4 렉스턴 화보 중고나라서 유료 거래…쌍용차 대대적 증판

임영웅 브로마이드ⓒ쌍용차

임영웅 브로마이드ⓒ쌍용차

쌍용자동차의 플래그십 SUV인 G4 렉스턴이 부활의 날갯짓을 펼치고 있다.


프리미엄 대형 SUV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다소 인기가 시들해졌던 G4 렉스턴이 ‘미스터트롯’ 간판스타인 임영웅과 만나면서 다시금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017년 5월 출시 이후 국내 대형 프리미엄 SUV 시장의 문을 열었던 G4 렉스턴은 2017년 한해 1만6381대가 팔린데 이어 이듬해인 2018년 1만6674대로 1.8% 늘었다.


G4 렉스턴이 시장을 개척한 이후 대형 SUV가 줄줄이 나오면서 G4 렉스턴 판매가 감소세로 돌아섰다. 2019년 1만2839대로 전년보다 23%나 줄었으며 올들어 1월에는 534대, 2월 720대 등으로 위축됐다.


임영웅 화보ⓒ쌍용차

임영웅 화보ⓒ쌍용차

그러던 G4 렉스턴이 5월 이후 이례적인 판매 상승세를 타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 4월 내놓은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 주인공으로 임영웅을 찜하고 동시에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동한 5월 이후 판매는 가속도가 붙고 있다. 4월 675대에 그쳤던 판매대수는 5월 1089대로 급증했다. 이어 6월에는 1349대로 4월의 두배를 기록했다.


임영웅 효과로 G4 렉스턴의 인기가 살아나는 가운데 임영웅과 함께한 ‘REXTONⅩIm Hero 화보’는 중고나라에서 유료로까지 거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화보를 대대적으로 증판해 고객들의 성원에 답하고 있다.


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있는 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272만뷰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임영웅 화보ⓒ쌍용차

임영웅 화보ⓒ쌍용차

임영웅 때문에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은 우아함과 신뢰를 상징하는 화이트컬러를 내외장 기본 컬로로 과감하게 적용하고 고급 편의사양도 기본적으로 구성해 품격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런 화이트컬러는 임영웅의 이미지하고 잘 부합하는 측면이 있어 G4 렉스턴의 인기 몰이에 한 원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쌍용차는 보고 있다.


화이트 에디션은 △실키화이트펄 외관 컬러 △최고급 퀼팅 가죽시트가 포함된 스노우베이지 인테리어 △도어 개폐와 연동돼 작동, 어린이나 노약자도 편하고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는 전동식 사이드 스텝 △엔진 시동과 함께 대시보드에서 솟아오르는 플로팅(floating) 무드 스피커 △적재공간의 활용성을 높여 주고 아웃도어에서도 유용한 테일게이트 LED 램프가 기본 적용된다.


고급모델 특유의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한 대형 SUV인 만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은 물론 고급 소재와 편의사양을 적용해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동급 최대 2열 다리공간을 비롯해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탑승객의 안락함 극대화했으며 동급에서 유일하게 2열 탑승객을 태우고도 4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도록 넉넉하게 실내공간을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시트배열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함은 물론, 최고급 나파(Nappa)가죽이 적용된 가죽시트 및 시트와 도어 미러를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통합 조절.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시스템을 갖춰 탑승객의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임영웅 화보ⓒ쌍용차

임영웅 화보ⓒ쌍용차

파워트레인은 G4 렉스턴을 위해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친 New e-XDi220 LET 디젤엔진에 메르세데스-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출력 187ps/3800rpm, 최대토크 42.8kg·m/1600~2600rpm를 발휘해 강력하면서 부드러운 주행능력을 구현하지만 연비는 복합연비를 기준으로 10.5km/ℓ(2WD, A/T)로 효율적이다.


사륜구동의 경우 쌍용차의 축적된 4WD 기술력이 깃든 G4 렉스턴의 4Tronic_Powered 시스템을 탑재했다. 평소 후륜으로 차량을 구동해 승차감과 연비 중심의 운행을 선보이지만, 노면 상태와 운전자 판단에 의해 4WD_H/L 모드를 선택해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울러 국내 SUV 모델 중 유일하게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어드밴스드 멀티링크 서스펜션 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모델에 걸맞은 승차감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직진/코너링 안정성을 발휘한다.


안전에 대한 부분도 프리미엄 SUV에 걸맞게 탄탄하다. 1.5GPa급 초고강도 기가스틸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고 혁신적 구조 설계로 큰 폭의 경량화를 달성한 쿼드프레임은 사고 시 상대 차량의 안전성까지 동반 향상시킨다.

임영웅 화보ⓒ쌍용차

임영웅 화보ⓒ쌍용차

차체에도 동급에서 가장 많은 81.7%에 고장력강판을 적용하는 등 첨단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고강성 확보와 동시에 경량화에 성공했다.


에어백도 2열 사이드 에어백 및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해 동급에서 가장 많은 9개의 에어백을 적용해 사고 상황 시 실내 전체를 감싸 탑승자를 위험으로부터 최대한 보호한다.


G4 렉스턴은 프리미엄 SUV를 표방함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면에서도 상당히 우순하다. 중형 SUV 수준의 3440만원부터 시작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7월 한 달 동안 최대 10% 할인(일부 모델) 또는 최대 60개월 무이자할부 구매할 수 있는 ‘행복동행 세일페스타’를 시행해 최대 450만원 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G4 렉스턴은 대형 SUV만의 공간과 품격, 안전성을 높여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입증하며 성장해왔다”며 “일상부터 레저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SUV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4 렉스턴 미스터트롯 임영웅 전달식ⓒ쌍용차

G4 렉스턴 미스터트롯 임영웅 전달식ⓒ쌍용차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