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 측정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제공
한일시멘트가 건자재시장의 소비자 중심 변화에 맞춰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 갖추기에 나섰다.
한일시멘트는 21일 자사 기술연구소가 기존 연구개발(R&D) 중심 운영에서 탈피해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품질경영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비포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라돈 측정·콘크리트 단열온도 상승 실험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멘트 품질관리 항목 및 제조공정·분말도 시험기 측정방법 등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주요 고객사를 경기남부 및 북부·경인·충청·경북강원·호남 등 총 7개 권역으로 구분해 연간 100회 이상 선행 방문할 계획이다. 또 고객과의 정보교류 및 요구사항 반영을 위해 기술세미나 및 공장견학 프로그램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오해근 한일시멘트 기술연구소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사전에 모니터링해 신제품 개발이나 품질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포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고객과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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