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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시멘트,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로 차별화

  • 송고 2020.07.21 09:59 | 수정 2020.07.21 09:59
  • EBN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라돈 측정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제공

한일시멘트 직원이 건설현장을 찾아 비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 직원이 건설현장을 찾아 비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가 건자재시장의 소비자 중심 변화에 맞춰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 갖추기에 나섰다.


한일시멘트는 21일 자사 기술연구소가 기존 연구개발(R&D) 중심 운영에서 탈피해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품질경영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비포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라돈 측정·콘크리트 단열온도 상승 실험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멘트 품질관리 항목 및 제조공정·분말도 시험기 측정방법 등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주요 고객사를 경기남부 및 북부·경인·충청·경북강원·호남 등 총 7개 권역으로 구분해 연간 100회 이상 선행 방문할 계획이다. 또 고객과의 정보교류 및 요구사항 반영을 위해 기술세미나 및 공장견학 프로그램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오해근 한일시멘트 기술연구소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사전에 모니터링해 신제품 개발이나 품질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포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고객과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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