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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강판 1위 동국제강, 디자인도 '초격차' 박차

  • 송고 2020.07.24 14:22 | 수정 2020.07.24 14:22
  • EBN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 실시

동국제강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 전시된 올해 컬러강판 신제품 샘플.ⓒ동국제강

동국제강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 전시된 올해 컬러강판 신제품 샘플.ⓒ동국제강

이달 초 고부가가치 컬러강판 부문에 투자 확대를 결정하며 초격차 전략을 천명한 동국제강이 컬러강판 디자인 부문도 강화한다.


동국제강은 24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발표회는 컬러강판 신규 전략 제품을 제안하고 디자인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발표회 키워드로는 디자인과 색깔이 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끌어낸다는 의미의 '애드플러스(add+)'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동국제강의 고급 건축 내외장재용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은 '순환'을 키워드로 △디지털 프린팅 제품 기반의 '애드 디지털(add digital)' △고급스러운 색과 텍스처 효과로 스틸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애드 패턴(add pattern)' △이미 개발된 제품 중 빛을 보지 못한 채 숨겨져 있는 보물 같은 제품 '애드 아이디어(add idea)' 등을 제안했다.


가전용 컬러강판 브랜드 앱스틸의 새로운 디자인으로는 '집'을 키워드로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면서 차분한 마감과 촉감을 더한 '애드 텍스처(add Texture)' △원시적 소재의 거친 질감과 메탈 소재가 더해진 새로운 외관의 '애드 매터리얼(add Material)' △급격히 성장하는 라미나 제품에 다양한 추세를 반영한 '애드 라미나(add Lamina)' 등이 제안됐다.


앞서 동국제강은 지난 9일 연산 7만톤 생산능력의 최고급 컬러강판 생산라인을 부산에 증설키로 했다. 동국제강은 오는 2021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250억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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