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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기자페이지' 업데이트…기자명 노출해 신뢰성 강화

  • 송고 2020.08.14 09:48 | 수정 2020.08.14 09:49
  • EBN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는 뉴스 컨텐츠 제휴 매체 기자 개인의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 뉴스 본문 상단에 기자명을 강조해 노출하고 기자명을 클릭하면 뉴스 이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기자페이지' UI 개선을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사의 출처가 명확히 전달됨과 동시에 기자페이지 접근성도 향상됐다.


기사본문 제목 아래 노출된 기자명을 클릭하면 바로 개선된 기자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 기자 구독과 응원도 더 편리해진다.


네이버 뉴스에서 기자들이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제공해 온 기자페이지는 이번 개선을 통해 기자의 사진, 프로필, SNS채널, 경력사항과 기사 목록을 한데 모아볼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하게 꾸며진다.


특히 기자 프로필, 기사 목록, 기자의 ‘주간 많이 본 뉴스’를 기존보다 가독성 높은 형태로 개선하고 기자 개인의 네이버 블로그나 포스트 등 연관 채널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관련 구독자 수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기자페이지를 만들어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는 기자는 68개 매체에서 6900여 명을 넘어섰고 기자페이지를 구독하는 이용자는 175만 여명으로 전체 구독 수를 합산하면 270만 건에 이른다.


네이버는 올해 안으로 기자가 직접 기자페이지의 레이아웃과 프로필, 자신의 대표 기사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자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 및 개성을 보다 잘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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