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5 16:57:17
모바일
17.9℃
맑음
미세먼지 좋음

한샘 '키친&바스 전문관 롯데마트 광교점' 오픈

  • 입력 2020.08.14 21:07 | 수정 2020.08.14 21:08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한샘 ⓒ한샘 

한샘은 상생과 비대면 방식을 접목한 ‘한샘 키친&바스 전문관 롯데마트 광교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복합쇼핑몰(아브뉴프랑)내 롯데마트 지하 1층, 200평(약 660㎡) 규모로 마련되는 주방 및 욕실 전문매장이다. 특히 상생형 대형매장으로 6~7곳 가량의 ‘한샘 키친&바스’대리점이 입점할 예정이다.


상생형 대형매장은 주요 상권에 대규모 매장을 마련하기 어려운 대리점들의 사정을 감안해 본사가 매장을 임대하고 제품 전시장을 만들어 여러 대리점주가 입점해 영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형태다.


부엌이나 욕실 등 제품들을 대리점별로 전시하려면 대규모 매장을 임대해 공간별 제품을 구축해야 하는 만큼 대리점주들의 비용 부담이 크다.


한샘의 상생형 대형매장은 하나의 공간을 여러 대리점이 공유하는 형태로 직접 공간을 보고 만져볼 수 있어 대리점들의 고객 유치에 도움을 준다.


이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 모델은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인 키친바흐의 ‘바흐 그레이’와 욕실 패키지인 ‘뉴트럴 브라운’ 등 23개 제품이다. ‘바흐 그레이’는 아일랜드 카운터와 장식 수납공간 등으로 구성된 오픈바형 키친으로 키친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모두 갖췄다.


‘뉴트럴 브라운’은 내추럴한 컬러와 우드의 조화로 편안한 느낌을 주며 욕실 수납 공간의 효율도 높인 제품이다. 이번 ‘한샘 키친&바스 전문관 롯데마트 광교점’에는 ‘스마트 키오스크(Smart Service Kiosk)’가 최초로 도입된다.


스마트 키오스크는 코로나19로 대면상담에 불안해하는 고객들을 위한 ‘언택트 셀프 상담 시스템’으로 키친&바스 공간 전문가인 ‘KD(Kitchen Designer)’를 대신해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 이번 매장에서는 한샘의 3D설계서비스인 '홈플래너'와 VR콘텐츠 서비스, 원데이(One-Day) 시공 등 한샘만의 경쟁력 있는 시스템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홈플래너는 고객이 실제 살고 있는 평수에 제품을 설계할 때의 규격과 시공 후의 모습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해 고객이 시공을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 VR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가상현실 속 시공 사례들을 접할 수 있다.


‘원데이(One-Day) 시공’도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꼽힌다. 원데이 시공은 인테리어 시공 기간 동안 고객이 별도 거주지를 마련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상담을 마친 뒤 기존 욕실이나 부엌을 새 모델로 시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하루에서 길어야 하루 반나절이면 가능하다.


한샘은 이번 ‘한샘 키친 & 바스 전문관 롯데마트 광교점’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광교점 단독 이벤트로는 사전 상담 신청을 통해 9월에 공사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사 규모에 따라 최대 115만 원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타 이벤트 중복 불가로 진행된다. 이밖에 방문상담카드를 작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로봇청소기와 한샘 칼도마 살균 블록 등을 지급한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 키친 & 바스 전문관 롯데마트 광교점은 광교 상권 최대 전시 규모로 인근 주민들의 인테리어 고민을 덜어 줄 것"이라며 "다양한 부엌과 욕실 상품들을 실제로 보고 내 집에 시공될 공간을 체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