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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로젠 구독형 헬스케어 앱 'care8 DNA' 공동 출시

  • 송고 2020.09.21 09:11 | 수정 2020.09.21 09:11
  • EBN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마크로젠

ⓒ마크로젠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SK텔레콤, 인바이츠헬스케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유전자 검사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에이트 디엔에이(care8 DNA)'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care8 DNA는 마크로젠의 유전체 분석 기술력에 SK텔레콤의 ICT 플랫폼 역량과 인바이츠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역량이 결합한 서비스다.


만 19세 이상의 SK텔레콤 가입 고객이면 누구나 자신의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콘텐츠를 매달 제공받을 수 있다.


care8 DNA는 서비스 전 과정을 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SK텔레콤 티월드(Tworld) 홈페이지, 앱 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한 후 care8 DNA 앱을 내려받아 정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마크로젠의 DTC(Direct-to-Consumer, 소비자직접의뢰) 유전자 검사 서비스 최대 29종을 집으로 배송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앱에서 △영양소 △운동 △피부/모발 △식습관 △개인특성 △건강관리 등 카테고리별 유전자검사 결과를 비교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전문 상담 서비스를 통해 마크로젠의 유전 상담사는 물론 영양, 운동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도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식단, 운동 등 한 분야에만 치중한 정보제공 서비스와 달리 유전자, 생활습관, 질병 정보 등 헬스케어 전반을 아우르는 개인 맞춤 및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전문성을 강화했다. 특히 일회성에 그치는 정보제공이 아니라, 실제로 재미있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월별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해 장기간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이수강 마크로젠 대표는 "SK텔레콤, 인바이츠헬스케어와 협력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국내 DTC 유전자 검사 시장의 성장을 선도하겠다"며 "국내 대표 통신사 SK텔레콤과의 협력으로 국내 최대의 고객 접점을 확보한 만큼, 더 많은 고객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꾸준하게 건강관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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