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10-23 14:42:05
모바일
12.1℃
맑음
미세먼지 보통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부동산' 추가

  • 입력 2020.09.24 18:03 | 수정 2020.09.24 18:08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지역 정보와 전문가 상담 기능 제공 통해 차별화

핀크 부동산 서비스 이용 화면ⓒ핀크핀크 부동산 서비스 이용 화면ⓒ핀크

핀크가 자사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부동산'을 추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아파트의 △상세정보(세대 수, 준공년, 건폐율 등) △시세 △거래 내역 △개발 예정 시설 △학군 △주변 인프라(교통 및 편의 시설) △자문 등 부동산 관련 맞춤형 정보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한다.


핀크 관계자는 "시세와 거래 내역에 국한된 타사 서비스와 달리 세부적인 지역 정보도 함께 제공해 사용자의 현명한 부동산 거래를 도울 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공인중개사의 자문을 받을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핀크 앱 '자산' 탭에서 '부동산'을 추가한 다음 사용자의 거주 아파트나 관심 아파트 등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보유 매물은 물론 실제 거래 내역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인근 개발 예정 시설과 학군, 보육 및 편의 시설 등의 부동산 가치에 영향을 주는 핵심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자가 소유 아파트일 경우 시세 정보와 함께 과거의 매입 시세 대비 현재 부동산의 가치가 얼마나 상승했는지 알려준다. 또한 최근 3년 동안 실제 거래 건수 및 가격 정보가 제공돼 부동산의 흐름을 가늠할 수 있다.


고객이 관심 있는 특정 부동산에 대한 상담을 원하면 '상담 신청' 기능을 통해 공인중개사와 연결해 주며 추후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맞춤 대출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허위 매물이 많고 변동이 잦은 부동산 시장에서 정확한 정보력이 중요한데, 핀크는 고객들이 발품을 팔지 않고도 손쉽게 맞춤형 부동산 정보를 얻어 현명한 거래를 하도록 돕기 위해 본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부동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영역을 확대해 고객에게 더욱더 정교한 맞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