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6.8℃
코스피 2,747.93 2.11(0.08%)
코스닥 909.60 0.45(-0.05%)
USD$ 1348.4 -2.6
EUR€ 1453.0 -4.6
JPY¥ 891.0 -1.4
CNY¥ 185.8 -0.3
BTC 100,635,000 537,000(0.54%)
ETH 5,059,000 21,000(0.42%)
XRP 882 2.8(0.32%)
BCH 808,300 25,700(3.28%)
EOS 1,555 41(2.7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매일유업 '매일우유X본챔스' 콜라보 한정 발매

  • 송고 2020.10.24 09:24 | 수정 2020.10.24 09:24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무신사, 본챔스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서 구입 가능

ⓒ매일유업

ⓒ매일유업

50여년 역사의 유제품 전문기업인 매일유업이 서플라이디멘드의 캐주얼브랜드 '본챔스'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후드, 맨투맨, 플리스, 스마트폰 케이스 등 협업 에디션을 총 16가지 품목, 31종 제작해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판매하고 있다.


본챔스는 동시대의 유스컬쳐를 기반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하는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블루의 브랜드 컬러가 돋보이는 브랜드이다.


매일유업에서는 1970년대 판매되었던 우유 제품 디지인과 2018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매일우유 후레쉬팩’ 디자인까지 과거, 현재 제품의 디자인 자료와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고, 본챔스에서는 제공받은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상품에 적용할 세부적인 디자인을 고안해 상품화했다.


이렇게 제작된 상품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본챔스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한정 판매 중이다.


수개월간의 논의과정을 거쳐 제작된 16가지의 상품은 후드, 맨투맨을 비롯해 담요, 스마트폰 케이스 등 다양하다.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의 디자인은 매일유업이 1973년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 상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인 멸균우유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스마트폰 케이스에 그대로 적용해 복고감성이 묻어나게 제작해 70~8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1970년대 유업계의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매일유업의 멸균우유 제품에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상품 판매를 통해 중장년층의 소비자에게 향수를 일으키고, 미래의 고객인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주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에 판매되는 레트로 상품들을 통해 흥미유발과 함께 우유소비 진작에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휴상품 판매를 기념해 매일멸균우유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상품도 한정 판매할 계획이며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매일유업 홈페이지 에서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매일우유의 과거 제품 패키지와 현재 판매되는 제품의 패키지를 맞추는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무신사 협업 컬렉션,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멸균우유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7.93 2.11(0.0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11:11

100,635,000

▲ 537,000 (0.54%)

빗썸

03.29 11:11

100,630,000

▲ 745,000 (0.75%)

코빗

03.29 11:11

100,604,000

▲ 669,000 (0.6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