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4.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1.0 0.0
EUR€ 1457.5 -5.3
JPY¥ 892.4 -0.3
CNY¥ 186.0 -0.2
BTC 100,883,000 1,469,000(1.48%)
ETH 5,079,000 26,000(0.51%)
XRP 893.4 9.1(1.03%)
BCH 817,900 38,600(4.95%)
EOS 1,574 44(2.8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제일제당 '다담' 집밥 트렌드 견인…매출 500억 돌파

  • 송고 2020.10.29 09:28 | 수정 2020.10.29 09:30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간편 요리 양념 '다담'이 집밥 요리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다담 매출이 최근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17% 성장한 것으로, 500억 원은 지난해 연간 매출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 같은 흐름으로 볼 때 연말까지 60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언택트(Untact, 비대면) 문화에 맞춰 신선식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식자재와 다담을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다담 성장세는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내식(內食)' 확대 추세와 맞물리며 더욱 가속화된 것으로 보인다. 재택 근무 등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다.


실제로 올해 초엔 지난해와 비슷한 매출 추이를 보였지만 3월부터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특히 9월에는 올초 대비 약 40%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적극적인 체험 마케팅 활동도 성장에 힘을 보탰다. 지난 8월 다담을 활용해 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다담망한요리 챌린지'를 여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 채널을다변화하고,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체험 위주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다담의 특장점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힘써 다담을 '내식 요리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07:02

100,883,000

▲ 1,469,000 (1.48%)

빗썸

03.29 07:02

100,809,000

▲ 1,531,000 (1.54%)

코빗

03.29 07:02

100,846,000

▲ 1,498,000 (1.5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