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구매자 대상 동영상 리뷰 및 상품 마케팅 연계…판매 수익 따른 리워드 서비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B2B에 이어 B2C 섹터까지 영역을 넓힌 투트랙 전략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은 26일 개인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한 B2C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어'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B2B 대상으로 전개해온 '브이리뷰 비즈니스' 서비스에 이어 일반 소비자까지 이용 타겟층을 확장한 B2C서비스로 한층 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브이리뷰어는 리뷰어가 생산한 동영상 리뷰를 통해 제품 판매가 발생한 경우 판매 제고에 기여한 만큼 리뷰어에게 일정수익을 제공하며 금전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브이리뷰어 프로필을 통해 리뷰를 남기는 이용자들은 커머스업체와 계약하고 활동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구매자로서 제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올리기만 하면 된다.
브이리뷰어들은 브이리뷰 비즈니스에 입점해 있는 2000여개 쇼핑몰에서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을 선택해 리뷰할 수 있다. 잠재 소비자들은 브이리뷰어들의 프로필에 표시되는 신뢰도 지표를 통해 후기를 평가하고 제품을 구매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포털사이트에 브이리뷰어 키워드를 검색하고 브이리뷰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정보를 바탕으로 브이리뷰어 프로필과 마이 V링크가 생성된다. 브이리뷰어는 촬영한 영상리뷰를 자신의 프로필에 등록하고 마이 V링크를 다양한 SNS에 공유할 수 있다.
브이리뷰는 AI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최근 서비스 런칭 2년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이 2100여개를 돌파했다. 지난달 프리시리즈A에서 약 45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총 누적 투자금액 57억월을 확보한 바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