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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바이TBWA, 광고자동화플랫폼 '프라핏' 개발

  • 송고 2021.11.30 16:33 | 수정 2021.11.30 16:37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퍼포먼스바이TBWA

ⓒ퍼포먼스바이TBWA

퍼포먼스바이TBWA는 자동화 일변도의 타겟마케팅 문제를 해결한 RTB DSP '프라핏(Propfit)'을 개발하고 기업에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퍼포먼스바이TBWA 측은 이 서비스가 범용 광고자동화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프라핏은 개인화 타케팅과 마케팅 비용의 추가 이익이 합쳐진 의미를 담고 있다.


매체 데이터 수집부터 대시보드까지 모든 것을 일원화시킨 범용 광고 자동플랫폼으로, 개별 기업의 마케팅 목표에 따라 데이터 전처리부터 시작해 데이터 수집, 활용방법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아울러 퍼포먼스바이TBWA 데이터과학자와 IT부서가 분석 및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또 프라핏은 1m/s(0.01초)의 비드 리퀘스트(Bid request)에 맞춰 하루 50억건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상의 빅데이터 대용량 처리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 3대 ADX(데이터거래소)와 연결해 매체 커버리지도 극대화시켰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퍼포먼스바이TBWA는 DSP 사용범위를 해외까지 넓히는 한편, 추가적인 애드테크 솔루션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퍼포먼스바이TBWA 관계자는 "자동화 광고플랫폼의 한계에 직면한 기업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빅데이터 개발자와 데이터과학자의 대단위 채용도 진행하고 있다"며 "자체 보유한 빅데이터 개발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개인화 광고시장을 계속 개척하고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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