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8
23.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카드 & NOW]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 제휴카드 출시 MOU 등

  • 송고 2024.09.05 15:06 | 수정 2024.09.05 15:07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 제휴카드 출시 MOU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해외 여행 1등 서비스인 ‘트래블로그’를 탑재한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에게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서비스다.


해외 체크카드 1위 하나카드와 국내 선불전자지급수단 1위 카카오페이가 신상품 개발을 위해 손 잡는다.


하나카드와 카카오페이는 지난 4일 경기도 판교에 소재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양사간 제휴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협약식에는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트래블로그에 카카오페이를 더한 신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올해 7월까지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약 50%를 기록 중이다. 또한 출시 2년만에 가입자 600만을 돌파했으며 ‘23년 1월 이후 19개월 연속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압도적 1위, 국내 최초 58종 무료 환전 서비스로 환전 가능 통화에서도 확고한 1위를 지키고 있다. 양사는 업계 1위사로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폭넓은 사용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결합 상품을 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카카오페이 손님들께 해외 여행 1등 서비스인 ‘트래블로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제휴 협약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카드, 우리 쌀 소비 촉진 위해 고향사랑식당 선봬


NH농협카드는 지난 3일,우리 쌀 등 국산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고향사랑식당 서비스를 선보이고 고향사랑식당 앞치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서대문역 인근의 고향사랑식당에서 이뤄졌으며, 서비스 홍보를 위해 앞치마 10만 개를 주변 식당에 증정했다.


고향사랑식당은 NH농협카드가 선정한 우수 음식점이다. 우리 농산물을 이용해 음식을 만들고, 뛰어난 맛과 우수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식당들을 선별했다. 대상 식당 선별을 위해 범농협 데이터를 적극 활용했다. NH농협카드 고객의 식당 결제 데이터와 우량 식당 데이터, 농협 하나로마트의 매출 데이터 등을 분석했고, 식당 이용 평점과 평가 댓글 등도 포함시켰다.


NH농협카드는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고향사랑식당을 이용하는 고객과 운영하는 사업주 모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에게는 고향사랑식당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 개인카드로 고향사랑식당에서 결제 시 10%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주에게는 우리 쌀 등 국내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 대표자 명의 NH농협 개인카드로 오프라인 농협판매장에서 결제 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향사랑식당 청구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고객과 사업주 모두‘NH pay – MY CATCH’에서 해당 혜택을 캐치해야 한다. 고객은 ‘고향사랑식당 혜택’을, 사업주는 ‘고향사랑식당 사업자 혜택’을 캐치하면 되며, 매 월 적용받기 위해선 월마다 캐치가 필요하다.


NH농협카드 금동명 사장은 "고향사랑식당 서비스를 통해 우리 쌀 소비 촉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민과 고객, 소상공인 모두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가을에는 현대카드와 함께 풍성한 ‘문화 나들이’ 떠나요"


현대카드는 가을을 맞아 풍성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지난 20년간 다양한 상품, 서비스 등에 적용되며 현대카드 브랜드 정체성과 디자인의 근간을 이룬 ‘유앤아이’ 서체의 오랜 여정을 담은 아카이브 북 ‘아워 타입페이스’ 전시를 오는 10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아워 타입페이스’의 개요와 기획, 섹션 소개는 물론 유앤아이의 히스토리, 현대카드 브랜딩에 적용된 다양한 사례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전 세계에서 수집한 희귀한 요리책 속 레시피를 재현해보는 ‘셀프 쿠킹’ 프로그램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베트남 레스토랑 ‘슬랜티드 도어’의 오너 셰프 찰스 판의 요리책에서 선정한 베트남 인기 음식 ‘치킨 버미셀리 볼’을 오는 10월 27일까지 매주 주말 만나볼 수 있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 프로그램으로 도널드 저드의 다큐멘터리 ‘The Artist’s Studio: Donald Judd’가 이달 14일 상영된다. 20세기 미술사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미니멀 아트의 거장 도널드 저드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미니멀리즘과 조각, 기하학적 형태를 둘러싼 개념을 탐구할 수 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9월 한 달간 전자 음악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을 소개한다. EDM은 전자 음악을 팝, 힙합, 록 등 다양한 장르와 융합한 새로운 음악의 어법으로 대중음악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케미컬 브라더스의 ‘No Geography’와 데이비드 게타의 ‘Listen’, 저스티스의 ‘Audio, Video, Disco’ 등 클럽을 넘어 뮤직 페스티벌을 장악한 EDM 명작들을 감상 할 수 있다.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는 츠타야의 서울 첫 쇼케이스 ‘TSUTAYA BOOKS SEOUL SHOW CASE’가 오는 이달 7일까지 열린다. 츠타야는 일본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츠타야가 선정한 아티스트 코헤이 나와와 나가이 히로시의 작품 등을 전시한다. 또 츠타야에서 제작한 다양한 굿즈도 판매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