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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국가품질경영대회 국무총리 표창

  • 송고 2015.11.18 09:34 | 수정 2015.11.18 09:34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차별화된 서비스로 저비용항공산업 품질 향상 공로 인정받아

ⓒ에어부산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 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국가에서 주관하는 품질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로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품질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유공단체의 공로를 치하함과 동시에 품질경영에 헌신해온 산업계의 화합을 도모하는 장이다. 이번 대회에서 에어부산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저비용항공산업의 품질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어부산은 취항 초기부터 항공 여행에 있어 본원적인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정책 아래 국제선 전 노선에 따뜻한 식사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경쟁사들이 사전좌석배정 서비스를 유료화하는 것과 달리 에어부산은 무료로 사전에 선호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내 좌석 간 간격 역시 타 저비용항공사에 비해 2~3인치 넓은 32.5인치이며 에어부산이 보유한 에어버스 항공기들은 오디오 및 LCD 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실시간 비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에어부산은 단순히 운임이 저렴한 것이 아니라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손님들이 꼭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는 모두 제공하는 융합형 비즈니스모델을 가진 회사”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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