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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자체 물류 시스템 도입

  • 송고 2020.01.30 09:53 | 수정 2020.01.30 09:53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W컨셉 자체 물류 시스템ⓒW컨셉

W컨셉 자체 물류 시스템ⓒW컨셉

W컨셉은 자체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든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한다고 30일 밝혔다.

W컨셉은 지난해부터 증가한 주문 거래량과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올 1월부터 자체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6개월간 LG CNS, CJ 올리브네트웍스 등의 물류 솔루션을 담당했던 모비어스앤밸류체인과 협업하며 지속적으로 시스템 개발에 투자했다. W컨셉은 향후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질을 높인다.

W컨셉은 OMS(주문관리 시스템)와 WMS(창고관리 시스템)을 아우르는 자체 물류 시스템을 개발했다. 고객의 주문에 맞춰 제품의 가용성을 파악한 후 입고를 거쳐 포장하고 분류해 배송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통합했다.

W컨셉은 이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으로 비용을 절감시키고 처리 가능 물량을 시간당 20% 가량 상승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 도입으로 물류 원가 경쟁력은 물론 수익성을 제고해 입점 브랜드와의 상생에 재투자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실시간 물류 운영 현황과 지역별 주문 관련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고객 요청 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대응 및 배송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시스템에 저장된 물류 데이터는 향후 고객의 수요와 시장 흐름을 파악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추후 W컨셉의 미국 법인으로까지 확대해 미국 내 물류 서비스 개선에도 나설 예정이다.

또 W컨셉은 자체 물류 창고에서 배송되는 물량의 모든 포장재를 친환경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W컨셉의 PB 브랜드인 프론트로우와 사입 의류 제품에 한해 의류 제품 커버, 충격 흡수지, 박스, 테이프까지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고객들은 제품 구입 이후 모든 포장재를 바로 분리수거 할 수 있게 된다.

W컨셉 관계자는 “유통의 핵심인 물류 인프라 강화는 물론 지속가능한 정책 도입으로 업계에 혁신과 변화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비용 절감으로 인한 수익은 입점 브랜드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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