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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S & Now] CU,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 등

  • 송고 2024.03.25 09:51 | 수정 2024.03.25 09:52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CU, 청소년 마음건강 캠페인 ‘감정가게’를 오프라인 채널로 확장

세븐일레븐, 지난해 10월 출시 ‘PB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1위 달성

‘감정 나눔 캠페인’. [제공=CU]

‘감정 나눔 캠페인’. [제공=CU]

CU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긍정적인 감정을 나누며 서로 간 행복을 선물하는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을 다음 달 1일부터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국내외 18개 생명보험회사가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생명존중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나이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청소년 마음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온라인 ‘감정가게’를 오픈했다.


CU는 온라인 기반의 감정가게 캠페인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전국 1만7000여 개의 CU 점포를 ‘감정나눔 편의점’으로 활용한다. CU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계산대, 시식대 인근에 비치된 감정 카드를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감정카드는 1인 상황극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사내뷰공업’의 부캐(부캐릭터) 김민지, 김혜진, 황한솔 등 캐릭터들을 활용해 총 10종으로 제작됐다. ‘열심히 하는 건 결과가 어떻든 그 자체로 의미 있는거야’, ‘우리모두 짱 귀여워!’ 등 행복, 응원, 희망을 담은 메시지를 풀어냈다.


감정카드 뒷면의 QR코드 또는 포켓CU에서 연결되는 감정가게에 접속하면 CU 자체 캐릭터인 ‘CU 프렌즈’ 전용 감정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의 감정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좋은 감정 사기, 나쁜 감정 팔기, 마음 돋보기 등 다른 부가 기능들도 이용 가능하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전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 고객들은 물론 CU를 찾는 많은 고객들이 서로 긍정적인 감정으로 연결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춘 다양한 시도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 출시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자체 브랜드(PB)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세븐셀렉트 밀크바닐라콘’이 출시 1개월 만에 전체 아이스크림 상품 중 1위에 등극하며 높은 인기를 보인 가운데 오는 27일부터 2탄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밀크바닐라콘은 3000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에도 출시 이후 약 4개월 만에 30만개 이상 판매를 돌파하면서 ‘편저트(편의점 디저트)’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7일 단독 출시한 ‘후와 토로 리치 생초콜릿’ 또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 수입한 인기 프리미엄 초콜릿 디저트로 출시한 지 10일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디저트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런 프리미엄 디저트의 식지 않는 인기에 주목해 지난 겨울철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밀크바닐라콘에 유럽산 초콜릿 파우더를 더했다. 기존의 바닐라 맛과 새로운 초콜릿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반반으로 맛이 구성됐다.


원유가 50% 이상(초코맛 부분은 20%)으로 구성돼 진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콘 하단 과자 부분은 두툼한 와플 과자로 만들어 오랜 기간의 냉동 후에도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 출시를 기념해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4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밀크초코콘과 밀크바닐라콘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밀크바닐라콘이 경쟁력 있는 스테디셀러 PB상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향후에도 바닐라, 초코에 이어 다양한 맛을 지닌 시리즈 형태로 출시해나갈 예정이다.


김혜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아이스크림 담당MD는 “프리미엄 초콜릿 디저트가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음에 따라 아이스크림 형태로 출시하게 되었다”며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디저트 시장에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디저트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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