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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테무 공세에도 토종 이커머스 선방…오프라인 매출도 증가

  • 송고 2024.04.29 15:08 | 수정 2024.04.29 15:09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 15조8000억원…전년 동기比 10.9%↑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주요 상품군별 매출 동향. [제공=산업통상자원부]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주요 상품군별 매출 동향. [제공=산업통상자원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토종 이커머스 업체들이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한 15조80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유통에선 서비스·기타(37.5%)를 비롯해 식품(28.9%) 등 대부분 품목에서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이 15.7% 상승했다. 실제 주요 업체 온라인 매출 상승률은 지난해 9월 이후 7개월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 중이다.


오프라인 유통 매출은 작년과 비교해 주말 영업일이 2일 증가한 영향 등으로 대형마트(6.2%), 백화점(8.9%), 편의점(3.0%), SSM(5.1%) 등 모든 곳에서 상승해 전체적으로 6.0% 증가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식품(7.2%)과 생활가정(7.5%) 매출은 증가했고 가전문화(-2.4%)·아동스포츠(-0.2%) 부문에서는 매출이 줄어들었다.


3월 전체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 비중은 52.7%로 1년 전(50.5%)보다 2.2%포인트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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