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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 Now] 미래에셋증권, 장기분산투자 지원 캠페인 시행 등

  • 송고 2024.07.08 16:06 | 수정 2024.07.08 16:07
  • EBN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제공=미래에셋증권]

[제공=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장기분산투자 문화 확산을 위한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투자비용ZERO △투자불안ZERO △투자부담ZERO △투자고민ZERO의 네 가지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국내 주식시장에만 편중된 고객들의 자산을 우량 해외자산과 채권으로 분산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투자비용 ZERO 캠페인은 연말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과 장내채권 투자 시 발생하는 온라인 매수 수수료를 면제한다. 기간 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이라면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거래 시 3개월간 무료 수수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투자불안ZERO 캠페인은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매입자격을 개인으로 한정한 저축성 국채로, 만기 보유 시 표면금리와 가산금리에 연복리를 적용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자소득 분리과세 혜택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에서만 청약이 가능하고 매월 20일에 발행된다.


투자부담ZERO 캠페인은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적립식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최초 신규 고객 대상 최소 2만원~최대 20만원을 지급한다.


투자고민ZERO 캠페인은 고객들의 투자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이달 출시를 앞둔 ‘종목요약 서비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해당 기업의 사업을 요약하고 매출실적 분석 정보를 제공, 투자정보의 시각화 및 추가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한 ZERO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들의 자산이 우량 해외자산으로 분산투자 됐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채권을 포함한 고객 자산의 분산투자를 지원해 고객들이 더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증권, ‘대신간편인증서’ 오픈…로그인 서비스 개편

대신증권은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대신 CYBOS와 대신 크레온에서 대신간편인증서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신간편인증서는 대신증권 모바일 앱에서 본인 인증 한 번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간편비밀번호 또는 지문, FaceID 등 생체 인증을 통해 로그인 및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보안도 더욱 강화됐다. 대신간편인증서는 모바일 기기의 암호화된 보안 공간에서 관리돼 탈취나 복제를 방지한다.


계좌전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신간편인증서 하나로 여러 개의 대신증권 계좌를 모두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계좌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면 새로운 로그인 없이도 계좌전환을 통해 대신증권 내 모든 본인 계좌에서 거래할 수 있다.


대신간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을 위한 로그인 서비스도 개편했다. 기존의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위한 계좌 등록 절차를 삭제했다. 앞으로는 공동인증서 인증만으로도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로그인해 거래할 수 있다.


정원빈 대신증권 플랫폼솔루션부장은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대신간편인증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올해 1호 지속가능연계채권 단독 주관

키움증권은 1000억원 규모 현대캐피탈 지속가능연계채권(SLB)을 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올해 처음으로 발행한 SLB로, 키움증권이 단독 주관했다.


SLB는 ESG채권의 한 종류다. 발행회사가 사전에 설정한 지속가능 성과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투자자에게 일정 수준의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다른 ESG 채권과 달리 사후관리를 통해 목표 달성 여부를 검증하기 때문에 그린워싱(친환경 위장술)을 방지할 수 있다.


키움증권은 지난해에도 국내 최초로 SLB를 발행한 바 있다. 현대캐피탈의 2200억 규모 SLB를 공동 주관해 지난해 7월 성공적으로 발행을 마무리했다.


이번 SLB는 총 1000억원 규모로 트랜치(만기구조)는 모두 2년물로 구성된다. 지속가능 성과목표는 현대캐피탈 전체 자동차금융 가운데 친환경차량 금융 상품의 비중 확대로 설정했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만기에 채권 금리 외에 0.02%p를 투자자에게 추가로 제공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ESG 채권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면서 “특히 SLB가 국내에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주관과 발행 업무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5기 교육생 모집

[제공=신한투자증권]

[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금융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는 금융 IT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2022년 말부터 운영하고 있는 신한투자증권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이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모집인원은 총 40명 내외로, 전공과 관계없이 직원훈련포털(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총 6개월 동안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고 금융 IT, 클라우드, 프런트·백엔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IT 교육과정과 더불어 실제 증권사 현직자가 강의하는 금융 특강, 취업 코칭 등 금융권 취업 지원을 병행한다.


6개월간의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전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공개 채용 시 서류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로 신한투자증권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ICT·디지털·정보보호·블록체인 부문 입사자 중 38.5%가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수료자다.


이번 5기 접수는 8일부터 23일까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발과정을 거쳐 9월 3일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 절세계좌 3종·파생결합상품 이벤트 실시

[제공=한국투자증권]

[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전용 거래 서비스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개인연금·개인형퇴직연금(IRP) 등 절세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각 계좌에 1000만원 이상 순입금하면 ISA는 최대 20만원, 개인연금은 최대 100만원, IRP는 최대 3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타 금융사에서 자산을 이전해 입금한 경우 ISA는 이전금액의 2배, 개인연금·IRP는 이전금액의 1.5배를 적용받을 수 있다. ISA 만기자금을 개인연금이나 IRP로 입금시에도 1.5배를 적용받을 수 있다.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와 주가연계증권(ELS) 신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뱅키스 계좌를 통해 이벤트 기간 중 ELB·ELS를 청약하면, 실배정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ISA 계좌를 통해 ELB·ELS에 투자할 경우 중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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