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중국 소비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및 시사점’ 보고서 발간
한국 상품 구매 경험자 비중 대폭 상승,여성‧2030소비자 구매 경험 증가
중국 소비자 안목 높아져,기업 브랜딩 강화와 효과적 마케팅 전략 필요
지난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이후 중국의 대외 정책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중국 소비자의 소비방식 및 패턴도 다변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중국 여성 소비자의 한국 제품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한국무역협회(KITA) 상하이지부는 중국 주요10대 도시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및 시사점’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같이 밝혔다.
최근 5년 내 한국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는 소비자는 53.3%로, 2023년 조사(43.1%) 대비 10.2%포인트(p) 상승했다. 특히 여성(37.9%→58.7%)과 20대(41.2%→62.7%) 및 30대 소비자(40.4%→57.6%)의 구매 경험이 크게 늘었다.
한국 상품에 대한 긍정 평가 역시 여성(55.6%)이 남성(45.6%)보다, 20‧30대 청년층(20대 57.6%, 30대 55.5%)이 40‧50대 장년층(40대 49.3%, 50대 40.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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