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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2030·여성 소비자, 韓 제품 선호도 높다"

  • 송고 2024.08.13 11:00 | 수정 2024.08.13 11:00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무협, ‘중국 소비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및 시사점’ 보고서 발간

한국 상품 구매 경험자 비중 대폭 상승,여성‧2030소비자 구매 경험 증가

중국 소비자 안목 높아져,기업 브랜딩 강화와 효과적 마케팅 전략 필요

최근 5년 내 중국 소비자의 한국 상품 구매 경험. ⓒ한국무역협회

최근 5년 내 중국 소비자의 한국 상품 구매 경험. ⓒ한국무역협회

지난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이후 중국의 대외 정책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중국 소비자의 소비방식 및 패턴도 다변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중국 여성 소비자의 한국 제품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한국무역협회(KITA) 상하이지부는 중국 주요10대 도시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및 시사점’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같이 밝혔다.


최근 5년 내 한국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는 소비자는 53.3%로, 2023년 조사(43.1%) 대비 10.2%포인트(p) 상승했다. 특히 여성(37.9%→58.7%)과 20대(41.2%→62.7%) 및 30대 소비자(40.4%→57.6%)의 구매 경험이 크게 늘었다.


한국 상품에 대한 긍정 평가 역시 여성(55.6%)이 남성(45.6%)보다, 20‧30대 청년층(20대 57.6%, 30대 55.5%)이 40‧50대 장년층(40대 49.3%, 50대 40.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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