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올해 상반기 당기 순이익이 연결 기준 667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7.5%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상반기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는 1조9199억원을 기록했다.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을 확대한 효과다. 보장성 APE는 1조5268억원으로 전년 동기 1조1181억원 대비 36.6% 늘었다.
스테디셀러인 '시그니처암보험 3.0'과 더불어 'The H 건강보험' 등 일반보장 상품 매출이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상반기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은 9965억원, 상반기 말 보유계약 CSM은 9조1537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일반 보장성 상품의 신계약 CSM은 6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42.6% 증가했다.
법인보험대리점(GA) 업계 1위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550억원을 기록했다. 조직 확대에 기반한 채널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했다. 올해 누적 손익 흑자 달성이 전망된다.
한화생명은“보장성 보험 판매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과 조직 규모 증대로 신계약 매출을 확대했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신상품 출시와 고능률FP리쿠르팅 강화, 디지털 경쟁력 기반 영업효율성 증대로 장기적 회사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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