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30
23.3℃
코스피 2,593.27 56.51(-2.13%)
코스닥 763.88 10.61(-1.37%)
USD$ 1,319.6 -10.1
EUR€ 1,474.1 -12.0
JPY¥ 924.5 7.2
CNH¥ 188.7 -0.7
BTC 83,762,000 2,789,000(-3.22%)
ETH 3,449,000 47,000(-1.34%)
XRP 853.3 27.5(3.33%)
BCH 454,150 5,400(-1.18%)
EOS 713.1 13.2(1.8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알리익스프레스, 소비자 충성도 확보…“라이프스타일에 긍정적 변화”

  • 송고 2024.09.03 10:58 | 수정 2024.09.03 11:00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국내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평균 주1.55회 이상 알리익스프레스 사용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가 가격 경쟁력과 상품 다양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높은 충성도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시장조사 전문 기관 엠브레인이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인지도 및 사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평균 이용 횟수는 주 1.55회 이상으로 확인됐다.


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주요 이유는 ‘저렴한 가격(79.0%)’,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어서(19.0%)’,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14.2%)’ 순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주로 잡화, 사무·문구용품, 디지털기기, 운동·취미 용품, 캠핑용품과 자동차용품 등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의 제품 카테고리 중 잡화, 의류·패션 관련 상품, 생활용품 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엠브레인은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독특한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의 소비 카테고리 폭을 한층 넓히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국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많은 제품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 소비자들의 기대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27 56.51(-2.1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30 18:23

83,762,000

▼ 2,789,000 (3.22%)

빗썸

09.30 18:23

83,748,000

▼ 2,750,000 (3.18%)

코빗

09.30 18:23

83,768,000

▼ 2,763,000 (3.1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