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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 NOW] 신한라이프, 꿰맴치료 특화보험 ‘신한슈퍼SOL상처솔솔보험’ 출시 등

  • 송고 2024.09.05 14:51 | 수정 2024.09.05 14:52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 신한라이프

ⓒ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꿰맴치료 특화보험 ‘신한슈퍼SOL상처솔솔보험’ 출시

신한라이프는 일반수술에서 보장하지 않던 창상봉합술도 보장하는 꿰맴치료 특화보험 ‘신한슈퍼SOL상처솔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캠핑, 스포츠 등 야외 활동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로 인한 피부 상처 치료를 보장하기 위해 기획된 수술 특화 보험이다.


기존 수술특약에서는 손상된 부위를 단순하게 꿰매 결합하는 창상봉합술이 약관상 정하는 수술 방법에 해당하지 않아 보험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신한슈퍼SOL상처솔솔보험’은 피부 봉합 뿐만 아니라 근육 봉합과 변연절제술을 포함한 모든 꿰맴치료를 상처 부위와 길이에 따라 5만원(급여창상봉합술 1종) 또는 30만원(급여창상봉합술 2종)을 연간 3회(1일1회) 한도로 보장한다.


가입나이는 일반보장형은 만19세부터 60세까지, 자녀보장형의 경우 0세부터 15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1년 또는 3년, 납입주기는 월납과 일시납 중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일반보장형 (40세 남자, 3년만기 일시납) 기준 1만9320원, 자녀보장형 (10세 남자, 3년만기 일시납) 20,770원으로 신한금융그룹 통합앱 ‘슈퍼SOL’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단순한 창상봉합술은 보장받지 못했던 점을 고려해 고객에게 보다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의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 값진인생 암보험 무배당2409'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최대 10년간 암 치료비를 지속 보장하는 '한화 값진인생 암보험 무배당2409'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주요 치료비 지급 보장 기간을 기존 5년에서 10년으로 2배 확대해 암 재발 및 장기간 치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고객도 이번 상품에 탑재된 ‘5년이후 강화형’ 신규 담보를 통해 10년까지 치료 혜택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보장 범위도 더욱 확대했다. 기존 1회만 보장했던 ‘항암방사선 약물치료비’ 담보를 세분화해 각각 총 8회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최근 가입 수요가 큰 ‘특정항암호르몬 약물허가치료비’ 보장도 탑재했다.


이밖에 치료비 지급 구간도 500만원 이상·1억1000만~1억5000만원 구간을 신설해 보장 범위를 넓혔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암 치료비 걱정 없이 보험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존 보험의 보장 사각지대를 해소한 개정상품을 선보였다"며 "암 치료 장기화 대비는 물론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으로 인한 경제적 위험을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암 전문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 개최


NH농협생명이 4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금융현장소통반 4명과 농협생명 고객패널 12명 및 임직원이 참여해 금융제도 및 관행에 대한 고객 불편사항 등 소비자관점에서 의견을 공유했다.


고객패널은 ▷보험금 청구 간소화 방안 ▷ 지점 이용 시 애로사항 해소 ▷소비자보호 및 거래 편의성 제고 등 금융과 보험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금융현장소통반, 농협생명 임직원과 함께 의견을 교환했다.


'금융현장소통반'은 금융회사 규제개선 및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이 직접현장을 찾아 소비자간담회를 여는 소통창구이다.


농협생명은 2019년부터 금융위·금감원 합동으로 소비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간담회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NH농협생명은 고객소통을 통한 업무개선을 위해 고객패널, 고객기상청 등 다양한 고객교류 채널을 운영 중이며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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