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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테이블오더 시장 진출한다

  • 송고 2024.09.19 15:14 | 수정 2024.09.19 15:15
  • EBN 임서아 기자 (limsa@ebn.co.kr)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F&B 솔루션 전문 기업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모바일 기반 주문 솔루션 'ya(야)오더'를 고도화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진출한다.


ya오더는 QR 및 NFC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주문 솔루션이다. 작년 11월 출시 이후 울산 HD FC 등 유동인구가 많은 식음료 매장에 도입됐다. 이번에는 픽업 중심의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사업장 내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장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축적해온 외식산업 전문성과 기술을 집약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ya오더는 태블릿이나 키오스크 등 별도의 하드웨어 구축 없이 QR코드나 NFC 태그가 인쇄된 스티커만 부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초기 도입 비용이 합리적이고 유지 보수가 간편하다. 주문 고객 통계, 요일ᆞ시간대별 주문 추이와 같은 인사이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고객도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앉은 자리에서 스마트폰으로 코드를 스캔해 간편하게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김재헌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ya오더 고도화를 통해 식음료 매장 사업자의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들의 외식 경험을 차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F&B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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