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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 NOW] DB손보,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 송고 2024.09.20 15:57 | 수정 2024.09.20 15:57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보,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DB손해보험은 아동안전위원회와 교육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서울특별시, 도로교통공단, 옐로소사이어티와 함께 10월 27일까지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옐로카펫, 그 다음 도전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등하굣길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는 장소와 이유를 찾고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3분 이내의 동영상을 아동안전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들은 ‘2024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개선안’이라는 이름으로 어린이보호구역의 새로운 정책으로 공식 제안된다. 제1회 공모전의 대상작인 ‘스마트볼록거울’은 서울특별시 어린이보호구역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은평구에 첫 설치됐다. 작년 공모전 대상작인 ‘옐로우 힐’도 DB손해보험의 후원으로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시범 설치되며 정책화됐다. 앞으로도 공모전에서 수상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은 전국 어린이보호구역에 시범 설치될 예정이다.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에 꼭 필요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개선을 위한 공모전인 만큼 심사위원으로 교육부, 국회,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 등 정책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한다. 또한 공모전 대상작(1팀)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1팀)은 국회의원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1팀)은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2팀)은 아동안전위원장상과 상금 30만원, 그리고 DB손해보험 특별상(15팀)에는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회사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어린이 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임직원과 함께 만든 '유튜브 구독 10만' 돌파


삼성화재가 최근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기업 채널에서 구독자 10만 명은 독보적인 숫자는 아닐 수 있지만, 임직원들과 함께 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채널 성장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삼성화재 유튜브에는 인플루언서보다 임직원과 안내견이 더 많이 나온다. 재미있는 영상으로 고객의 일상을 충전한다는 '일상충전소'는 사내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숏폼 영상이다.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짧고 독특한 감성의 영상은 다른 유튜브에선 볼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보험챗', '삼별카'와 같이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보험, 금융, 자동차, 서비스 등을 설명해주는 콘텐츠도 있다.


특히 삼성화재 대표 사회공헌사업 안내견학교가 주인공인 '스쿨오브안내견'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안내견학교의 일상을 소개하면서, 안내견은 물론 그들과 깊이 교감한 훈련사들이 직접 출연해 반려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을 만나기 위한 삼성화재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고자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하고 참여해 친근하게 소통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이 담긴 콘텐츠로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김진 대표 초청 '바르게 걷기 및 자세교정' 강의


한화생명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에 위치한 한화생명 Life Park에서 진핏메디컬PT운동센터 김진 대표를 초청하여 '바르게 걷기 및 자세교정'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한화생명 건강검진센터 워크숍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한화생명과 협약을 맺은 의사 6명을 포함한 의료 관계자 35명 등 총 51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김진 대표는 진핏메디컬운동센터의 설립자이자 경희대 스포츠 의학 박사로 20년 이상의 현장 경력을 가진 베테랑 트레이너다. '트레이너들의 트레이너'로 불리는 김 대표는 2009년부터 14년간 서울 한남동에서 진핏메디컬PT 운동센터를 운영해왔으며, 1000 명 이상의 지도자를 양성한 경험을 갖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 김진 대표는 참석자들에게 올바른 걷기 방법과 자세 교정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올바른 자세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캐롯,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21일 대전 이글스파크서 '브랜드데이' 개최


캐롯손해보험 한화 금융 계열사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와 함께 야구팬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1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오후 2시부터 경기가 끝날 때까지 진행된다.


'LIFEPLUS 캐롯손해보험 브랜드데이'는 캐롯이 한화 금융 계열사로서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협업해 진행하는 첫 이벤트다. 그만큼 경기장 안팎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된다.


먼저 캐롯의 브랜드 캐릭터이자 마스코트인 '대길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한화이글스 굿즈를 선물로 제공하는 대길이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장 안팎을 돌아다니는 대길이를 발견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장 외부에 설치되는 캐롯의 부스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캐롯 모바일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인증 후 부스 안에 마련된 별도의 이벤트존에 입장해 대형 풍선 안에 날아다니는 에어볼을 뽑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뽑은 에어볼의 색상에 따라 선수 친필 사인볼부터 응원타월 등 한정판 자체 제작 굿즈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한화 금융 계열사인 캐롯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캐롯 회원 및 야구팬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라이프플러스와의 시너지를 활용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참신한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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