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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밀라노 찾는다…‘디자인 위크 2024’ 전격 참가

  • 송고 2024.04.16 06:00 | 수정 2024.04.16 06:00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정조준

삼성·LG전자, 빌트인 패키지 집중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존. [제공=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존. [제공=LG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 전격 참가한다. ‘빌트인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서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전 세계 23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1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빌트인 패키지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편리한 일상 구현에 집중한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애니플레이스 인덕션, 비스포크 AI 콤보 등 비스포크 AI 가전이 스마트싱스를 통해 연결되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스마트싱스에 쉽게 연결하는 ‘캄 온보딩’(Calm Onboarding), 가전에 탑재된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집안의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연결·제어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를 통해서다.


유럽 시장을 노린 빌트인 가전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중 기존 4구 인덕션보다 공간을 154%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주력 제품이다.


LG전자는 483㎡ 규모의 전시관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스토리텔링과 함께 경험하는 ‘식(食)문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콘셉트로 꾸미고, 다양한 빌트인 라인업에 집중한다. 음식 본연의 가치를 탐구하는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취향·가치를 추구하는 모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전시에서는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오븐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감지능(AI) 기능을 갖춰 오븐 내부 AI 카메라가 재료를 식별해 다양한 요리법과 조리에 최적화된 온도·시간 등의 설정을 제안한다.


아일랜드 조리대와 일체형으로 설치된 다운드래프트 후드 등의 신제품이 전시되며, 유명 이탈리아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의 쿠킹쇼도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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