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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S & Now] GS25,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캠페인…“아동 실종 막는다” 등

  • 송고 2024.05.31 09:40 | 수정 2024.05.31 09:41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GS25,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캠페인…“아동 실종 막는다”

[제공=GS25]

[제공=GS25]

편의점이 자체 브랜드(PB) 우유를 활용한 아동 등의 실종 방지 캠페인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경기북부경찰청과 손잡고 아동 등의 실종 방지를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알림 및 장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문 등 사전등록’은 만 18세 미만 아동, 치매 환자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의 지문과 사진, 보호자 인적 사항 등을 경찰 시스템에 미리 등록하는 제도다. 지난 2021년 첫 도입됐고 길을 잃은 아동 등을 조속히 발견해 안전하게 인계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입증해 오고 있다.


GS25는 아동 등 특히 보호가 필요한 국민의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동참하고자 PB 상품 ‘유어스춘식이 우유’ 4종을 통해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를 적극 알려 나가기로 했다. 홍보 효과 등을 고려해 연간 1000만개 이상 소비되는 ‘유어스춘식이 우유’를 이번 캠페인 대표 상품으로 선정했다.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에 대한 안내문과 간편 등록을 돕는 QR코드 등이 ‘유어스춘식이 우유’ 패키지에 삽입되는 방식으로 이번 캠페인이 전개된다.


GS25는 ‘지문 등 사전등록’ 안내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100만개 규모로 사전 제작했다. 내달 1일부터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고객은 상품 패키지의 QR코드를 통해 경찰청의 ‘안전드림’ 앱을 다운받은 후 간편하게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PB 우유 외에도 전국 1만7500여점의 오프라인 매장 내 설치된 POS(계산기)의 고객 화면을 통해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안내문을 송출하는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 전개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S25는 지난 2009년부터 경찰청 등과 손잡고 아동 학대 예방 안내 및 아동 임시 보호소 역할을 하는 ‘아동안전지킴이집’, 여성의 안전한 귀가 돕는 ‘여성 안심 지킴이집’, 치매 노인 등을 보호하는 ‘치매 등대지기’,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동참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2024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개최

2024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제공=세븐일레븐]

2024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점포 경쟁력 강화 및 운용 효율 증대를 위한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전국의 경영주들과 소통의 시간을 위해 마련한 ‘2024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가 세 번째 시간을 맞이했다. 2024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는 세븐일레븐이 올해 초 경영주를 대상으로 편의점 트렌드 리딩 상품군에 대해 알리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활용한 매출 향상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월 아영FBC에서 진행한 ‘와인스쿨’을 시작으로 4월 ‘우불식당 즉석우동’ 등 인기 PB 면상품 제조 파트너사인 한일식품 생산시설을 찾은 데 이어 세 번째 비즈니스 스터디는 부산에서 진행됐다.


지난 30일 진행된 제3회 2024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는 세븐일레븐의 주요 파트너사 ‘늘푸른바다(고래사어묵)’와 함께했다. 어묵의 본고장 부산에 위치한 ‘고래사어묵’ 해운대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지역에서 20여명의 세븐일레븐 경영주가 참석했다.


고래사어묵은 60년 전통의 부산 향토 기업으로 밀가루와 방부제를 쓰지 않는 등 품질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유명하다. 세븐일레븐은 몇 해전부터 고래사어묵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겨울철 별미인 꼬치어묵을 선보이고 있다. 고품질의 고래사어묵을 듬뿍 담은 우동, 어묵탕 도시락, 프로틴 바 등 특색 있는 상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최윤정 세븐일레븐 상생협력팀 담당 책임은 “새로운 소비트렌드를 파악하고 상품에 대해 깊이 연구해 매출 상승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가맹점과 본부가 진정으로 상생할 수 있는 첫걸음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영주님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편의점 운영 시스템과 히트 상품 등에 대한 보다 폭넓은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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